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2020년 도로점용료 25% 감면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음성군청 청사 전경.음성군청 청사 전경.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모든 민간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0년도 도로점용료의 25%를 감면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점용료 감면 조치는 '음성군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에 근거한 것으로, 군은 재난상황 속 소상공인 및 기업들의 경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감면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감면대상은 현재 도로점용 허가를 받은 소상공인 등 모든 민간사업자와 개인이 해당된다. 단, 공공기관과 같은 공공부문은 이번 감면조치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에 따르면, 도로점용료를 납부한 경우에는 감면액을 정산해 환급 조치하고, 도로점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감면액을 적용한 납부고지서를 새로 발송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감면대상자에게 안내문을 개별 발송할 예정이며, 신속한 추진을 위해 본인명의의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을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음성군은 이번 감면 조치로 약 2200여건에 대한 감면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올해 총 도로점용료 부과액 9억원 중 25% 가량인 2억2500만원에 해당할 것으로 추산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금천구,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지난해 9월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단체인 '금천미술놀이봉사단'이 섭리의집 어르신들과 함께 치매예방을 ...
층간소음 유발, 시공사업자, 영업...
기획재정위원회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국제뉴스) 김서...
영등포구, 교육으로 통(通)했다… ...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동정】 박준배 김제시장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1월 18일, 박준배 김제시장 동정...
영등포구, 온라인으로 지역 예술인...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