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군, 노후 방범용 CCTV 교체로 안전한 단양 만들어요!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단양군 cctv 관제센터 모습(사진=단양군)단양군 cctv 관제센터 모습(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이 각종 사건사고 예방 및 주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노후 방범용 CCTV 41대를 교체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군은 지난 달 19일까지 9700만원을 들여 16개소(41대)에 대한 설치를 완료했으며 21일까지 현장검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체 대상은 어린이공원, 초등학교, 농촌마을에 2011년~2012년까지 설치 운용 중인 노후 방범용 CCTV로 화질 저하 및 수리불가 판정에 따라 지난 3월 교체 작업에 착수했다.


또한, 군은 방범, 쓰레기, 재해예방 등 다목적용 CCTV 구축사업도 신규로 진행한다.


CCTV 설치를 필요로 하는 주민건의 접수 건 중 신규설치 12개소와 추가설치 4개소를 합쳐 모두 16개소 39대의 CCTV를 신규로 올 6월까지 설치하며 1억4982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군 관계자는 "사각지대 없는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불법 투기 및 범죄 발생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단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옛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자리에 2017년 12월 준공한 단양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관내 11개 초등학교를 포함 모두 288개소 599대의 CCTV를 24시간 통합 관제 중에 있다.


지난 달 22일엔 관제요원이 적성대교에서 자살을 시도하려는 사람을 조기 발견해 신속한 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등 지역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부산시 "부산 한빛온누리약국·평화시장 엘림 ...
[속보] 부산시 부산 한빛온누리약국·평화시장 엘림 방문자 찾습니다부산시가 부산 한빛온누리약국·평화시...
베러댄라이프 땀복 캐시워크 돈버...
베러댄라이프 땀복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
[TF사진관] 래퍼 아이언, 영정 속 ...
'쇼미더머니3' 출신 래퍼 고 아이언(본명 정헌철)의 빈소가 26일...
2021 KBO 행사 운영 대행 업체 선...
[뉴트리션] KBO(총재 정지택) 마케팅 자회사인 KB...
김도형 입대, 26일 현역 입대
김도형 입대, 26일 현역 입대(사진= SNS 캡쳐)김도형 입대 소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6일 [화]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