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원예농산물 공동선별비 지원 확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올해 청주시, 충주시 등 7개 시군에 원예농산물 공동선별인건비 23억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건비 상승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고자 작년대비 3억5000만원을 증액했다.


공동선별비 지원사업은 농산물 공동출하를 장려하기 위해 산지에 공동선별 인건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과실류, 서류, 채소류, 버섯류, 화훼류 등이며 두류, 축산물, 임산물, 콩나무, 숙주나물은 지원되지 않는다.


개별선별에 비해 공동 집하·선별작업을 할 경우 위생적인 작업환경에서 전문장비를 갖춰 숙달된 전문 작업자가 농산물을 엄격히 선별함으로써 출하규격과 포장이 균일화돼 상품성이 향상되며, 작업능률도 높일 수 있다.


올해 지원 대상은 충북연합사업단, 청주시연합사업단, 충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충북원협, 영동군연합사업단, 진천군연합사업단, 괴산군조합공동사업법인, 아이쿱청과, 햇사레조합공동사업법인 9 곳으로 전년도 농식품부의 산지유통종합평가 결과 선정된 조직이다.


이들은 산지유통조직과 계약재배와 공동브랜드를 사용해야 하며, 농산물 표시규격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충북도 성춘석 농식품유통과장은 "공동선별을 통해 농산물의 가격경쟁력을 향상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농가 소득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산물 공동출하 확대로 노동력 절감 및 안정적 판로가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슬옹 약식명령, 보행자 사망에도 약식 왜?
임슬옹ⓒ인스타일가수 임슬옹이 교통사고와 관련해 약식명령을 받았다.18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은 ...
우이혼 최고기-유깻잎, 재결합 실...
유깻잎이 18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이혼'에서 최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86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19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1kg 감량 후 자신감 넘치는 30대 ...
[한스경제=임민환 기자]걸그룹 2NE1 출신 박봄이 다이어트 후 근...
광산구, 코로나19로부터 다문화 공...
[뉴트리션] 광산구가 18~22일 선제적으로 외국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9일 [화]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