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군,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조성 추진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한강 수변 경관길 모습(사진=단양군)남한강 수변 경관길 모습(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힐링과 레저의 도시 충북 단양군이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조성에 나선다.


군은 지난 달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서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며 특교세 2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지난 1일 전했다.


이에 군은 모두 10억원(특교세 2억, 군비 8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가곡면 사평리∼가대리를 잇는 연장 640m 자전거도로와 전망데크 2개소(A=150㎡)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17년 가곡면 소재지 종합정비 사업으로 개통한 1.3㎞(덕천터널∼가곡면사무소)의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에 이어 2019년 사평리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으로 개통한 1.6㎞(가곡면사무소∼가대교)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구간 중 동선이 단절된 구간(가곡면 사평리∼가대리)에 자전거 도로를 추가로 연장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완료될 경우 총 연장 3.6㎞(덕천교∼가대교)에 이르는 명품 남한강 수변 자전거도로가 완성돼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남한강 수변 경관길'과 '고운골 생태공원' 등 인근 관광 인프라와 연계한 '시월의 멋진 날 갈대밭의 향연', '고운골 작은음악회' 등 지역 행사도 개최해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에도 나설 계획이다.


단풍이 울긋불긋 올라오는 가을이면 드라이브와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명품 단풍길인 '가곡면 보발재'가 인근에 위치한 것도 이점으로 작용할 듯 보인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구간과 기 개설된 자전거도로(2.931km)에 대해서는 오는 12월 완료되는 '단양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결과에 따라 시설을 보완 한 후, 자전거 도로로 지정·고시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관내 총 연장 15km에 달하는 자전거 도로에 대해서도 연중 5회 이상의 전수점검을 통해 상시 유지·보수를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 "남한강변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지는 남한강 갈대숲 자전거길 사업은 군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단양군이 레저와 힐링의 새로운 명소로서 부상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반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지난해 '투르 드 코리아 로드자전거대회',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제1회 단양소백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등 전국적인 대규모 대회를 개최하며 라이딩 명소로 자전거 매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누비지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
누비지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누비지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27일 ...
랑에운트죄네, 여성들을 위한 화려...
독일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랑에운트죄네(A. Lange & Sohne)가 ...
울산시, 2020년 고충민원 처리 최...
[뉴트리션] 울산시시민신문고위원회(위원장 차태...
울산시-행정동우회 울산사랑운동 ...
[뉴트리션] 울산시는 1월 27일 오후 2시 7층 시장...
수원시, 이마트24 광교원천점 확진...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경기 수원시가 신종 코로나바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