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오는 6일 개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해 현충일 추념 행사 모습(사진=충주시)지난해 현충일 추념 행사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제65회 현충일 추념식'행사를 오는 6일 오전 9시 50분 탄금대 충혼탑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심각단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며 규모도 축소해 치러진다.


시는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 올해 추념식에는 초청하지 않고, 참석자에게 지급하던 보상금도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보훈단체와 의견을 모았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세정제 비치,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참석자 간격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시는 추념식 참석 인원은 축소하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넋을 기리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대한 예우를 갖춰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감염병에 취약한 고령의 국가유공자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부득이하게 현충일 추념식 행사 규모를 축소하게 됨을 양해 바란다"며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보훈가족 및 시민들께서도 각 가정에서 국가 추념식 중계방송을 시청하며 경건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트넘VS루도고레츠, 유로파리그 스포티비 나우(spotv...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손흥민 유로파리그(사진=토트넘 페이스북)토트넘과 루도고레츠 중계에서 손흥민이...
2020 대구×청년 소셜리빙랩(생활...
1단계 참여팀 선정 [뉴트리션] 대구시와 대구경북...
동구청, 2020 사랑플러스 김장나눔...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한국가스공...
아이스링크에서 프로포즈를… 대구...
대구실내빙상장 프로포즈 이벤트 [뉴트리션] 대구...
손 소독제 고를 때 3가지 포인트에...
바야흐로 손 소독제 춘추전국시대다. 기존의 제약 및 위생용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7일 [금]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