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오는 6일 개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해 현충일 추념 행사 모습(사진=충주시)지난해 현충일 추념 행사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제65회 현충일 추념식'행사를 오는 6일 오전 9시 50분 탄금대 충혼탑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심각단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역 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며 규모도 축소해 치러진다.


시는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 올해 추념식에는 초청하지 않고, 참석자에게 지급하던 보상금도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보훈단체와 의견을 모았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세정제 비치,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참석자 간격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시는 추념식 참석 인원은 축소하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넋을 기리는 일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대한 예우를 갖춰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감염병에 취약한 고령의 국가유공자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부득이하게 현충일 추념식 행사 규모를 축소하게 됨을 양해 바란다"며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보훈가족 및 시민들께서도 각 가정에서 국가 추념식 중계방송을 시청하며 경건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명의'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경통ㆍ반측성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EBS '명의 스페셜'(사진제공=EBS1)EBS '명의 스페셜'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
엔하이픈, '아이랜드' 통해 결정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엔하이픈 그룹명 발표(사진=Mnet '아이...
'궁금한이야기Y' 라면 먹고갈래요=...
(출처=SBS 캡처)'궁금한이야기Y'에서는 지난해 '라면 먹고 갈래...
'시사직격' 불법 폐기물 투기 조직...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시사직격'(사진제공=KBS 2TV)'시사직...
[TF업앤다운]오인혜 사망부터 연이...
오마이걸 유아가 솔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달성했다. 박보검...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