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쏘가리 금어기 집중단속 펼쳐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북 충주시가 쏘가리 금어기 등 포획에 대해 집중단속을 펼친다.(사진=충주시)충북 충주시가 쏘가리 금어기 등 포획에 대해 집중단속을 펼친다.(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지역의 소중한 유산인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충주시는 지난달 23~27일까지 단월과 삼탄 지역에서 주야간 쏘가리 포획 집중단속을 한 결과 쏘가리를 포획한 낚시인 3명을 적발해 형사 고발 조치했다고 밝혔다.


내수면어업법 제21조의2 규정에 따르면 쏘가리 산란기 자원 보호를 위해 강·하천에서는오는 10일까지, 댐·호수에서는 오는 30일까지를 '쏘가리 포획금지 기간'으로 정하고 있다.


'쏘가리 포획금지 기간' 중 쏘가리를 포획하거나 불법 포획한 쏘가리를 소지·유통·가공·보관 또는 판매한 자는 내수면어업법 제25조 규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낚시 동호인들도 환경 보전을 위해 잡은 물고기를 다시 놓아주는 '캐치 앤 릴리즈'를 통해 쏘가리 포획금지에 동참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일부 미성숙한 낚시인들의 쏘가리 포획이 계속 이어져 지역의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며 "집중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수산자원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므로, 모든 낚시인들이 성숙한 자세를 보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손흥민, 사우샘프턴전 4골 폭발…첫 해트트릭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EPL 진출 이후 리그에서 처음으로 해트트...
이형택=‘꾀꼬리’, 테니스 선수 ...
‘꾀꼬리’는 테니스의 전설 이형택이었다.20일 방송된 MBC 예능...
채국희 아닌 '홍춘이' 최란…모두...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백마'의 정체는 채국희가 아닌 최란(...
“조상 대대로 내려온 목장·오름...
“가진 건 오름뿐인데 매년 1000만원을 어떻게 냅니까. 사람들이...
'족금 전문가' 오민석, 이국주 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족금(발금) 보는 오민석(사진=SBS 방송...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