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안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 준비 만전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지출처 - 진안군청 [저료제공]사지출처 - 진안군청 [저료제공]

(진안=국제뉴스)최철민 기자=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위기 상황에서 군민의 생계로와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진안군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의 신청이 다음달 8일부터 시작된다.


진안군은 29일 상황실에서 전춘성 진안군수 주재로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의 차질 없는 신청과 지급을 위한 회의를 가졌다.


군은 전 군민 대상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에 51억5200만원 규모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마련했다.


지급대상은 소득, 나이에 상관없이 2020년 3월 31일 기준으로 지급일 현재까지 진안군에 주소를 유지하는 모든 군민이다. 결혼이민자도 지급대상에 포함된다.


지급 종류는 신청자 모두에게 진안사랑 선불카드로 20만원씩을 지급하며, 사용기한은 9월 30일까지로 진안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등 지급기간은 6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다만, 6월 12일까지 7일간은 집중 신청.지급기간으로 정하고 마을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도입해 신청과 배부를 할 계획이다. 특히, 맞벌이 등의 사유로 주중에 지급 받지 못한 군민을 위해 6월 13~14일(토.일)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은 담당마을 직원이 출장하여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기부행렬에 동참하고자 할 경우 지원금 신청 시 기부를 선택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도 있다.


이날 전춘성 군수는 "군민들이 최대한 불편함 없이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주민 편의에 맞춰 마을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습이 참 예쁜 배우 ...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신부를 본 순간, '이 사람이구나'라고 생...
싱어게인 11호 소정, "이제는 웃고...
JTBC '싱어게인'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걸그룹 레이...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단독] 권익위, 공익신고 전담팀 ...
viewer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연합뉴스최근 반부...
인피니트 김성규, 전역 후 첫 앨범...
인피니트 김성규가 오는 14일 3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한다. 2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