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원도, "스마트 챌린지" 공모사업 3곳 선정, 지역문제 스마트하게 해결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원도청강원도청

(춘천=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강원도는 국토교통부 '2020 스마트 챌린지'사업공모에 3곳(강릉시, 원주시, 양구군)이 선정되어 국비 총 21억 원을 확보했다.


스마트 챌린지는 사업 규모에 따라 시티, 타운, 솔루션 3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며, 기업과 주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교통·환경·안전 등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3가지 유형 중 가장 큰 규모인 '시티챌린지'에 선정된 강릉시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넣기 위해 관광객이 스마트폰으로 지역 내 음식점과 카페의 빈자리와 대기시간을 확인하고 예약주문하는 관광형 Maas(Mobility As A Service)인 '스마트 골목'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국비 15억 원을 지원 받아 계획 수립 및 대표 솔루션을 실증하게 된다.


마을 단위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하는 사업인"타운챌린지"에 선정된 원주시는 우선, 국비 3억을 지원받아 흥업면 일대를 남원주역세권과 연계하여 교통환경 인프라 개선, 사각지대 안전망 구축 등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예정이다.


주민 체감도가 높은 단일 솔루션 구축사업인"솔루션 챌린지"에 선정된 양구군은 국비 3억 원을 지원 받고 남면의 돈사 밀집지역 내 분뇨악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악취저감 액비순환시스템 적용할 계획이다.


손창환 도 건설교통국장은"스마트시티는 반드시 최첨단 기술만을 일컫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 나타나는 불편한 점을 간단한 기술로도 스마트하게 해결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도내 곳곳의 문제들을 해결하여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 더 나아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스마트시티는 리빙랩 등 지역 거버넌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므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서구 어린이집서 코로나19 집단감염…8명 확진
서울 강서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서울 중랑구 ...
2020 나훈아 콘서트, 23일(오늘) 1...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2020 나훈아 콘서트'(사진제공=KBS2)'...
[단독포토] '아이대' 골든차일드 ...
'2020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의 '...
[TF포토] 계속되는 무관중 경기
[더팩트|이선화 기자]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2...
SK, 외인만 50득점하며 공동 1위 D...
서울 SK가 ‘용병’ 활약을 앞세워 지난 시즌 공동 1위였던 원주...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