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광한 남양주시장, 나눔과 화합으로 시민의 아픔 치유하자!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설명=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불기2564년 지난 30일 봉선사에서 열린 " src="https://www.gukjenews.com/news/photo/202005/2009924_2008976_3044.jpg" /><사진설명=조광한남양주시장이불기2564년지난30일봉선사에서열린"부처님오신날기념봉축법요식"에참석해희망의메세지를전하고있다..>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불기2564년 지난 30일 봉선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기념 봉축법요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전국적으로 한달 연기된 부처님오신날 기념 법요식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안전수칙을 지키며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봉선사 봉축법요식에 참석하여 "올해는 윤4월이 있어 부처님께서 두 번 오시는 특별한 해다. 코로나19 위기가 국민의 삶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동안 봉선사를 포함하여 불교계가 보여 주신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 협조와 국민과 함께 아픔을 치유하고자 노력해 오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빠르게 종식되어 불교계와 남양주시민이 조속히 일상의 안온함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봉선사 법요식 장면><사진설명=봉선사법요식장면>

봉선사 초격 주지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한 지구촌의 위기 속에서 불교는 선재적으로 극복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호국안민을 위해 더욱더 부처님처럼 말하고 부처님처럼 행동해야 한다. 바쁘신 일정 중에서도 오늘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방문하신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불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며 화답하고 끝까지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참석하신 불자들에게 안전수칙의 이행을 강조하였다.


한편, 조광한 시장은 전국적으로 한달 연기되었던 봉축법요식이 5.30일 각 사찰마다 열리게 됨에 따라 하루 전인 5.29일에도 불암사를 방문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행사 진행시 방역수칙 준수와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움짤뉴스] 뉴이스트, 왕자님들의 눈부신 원더랜드
뉴이스트가 왕자님으로 변신했다. 놀이공원에서 멤버들은 사진 촬영에 임하며 각자의 비주얼을 뽐냈다. /배...
김포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
[뉴트리션] 2021년 1월 21일 고촌읍 농촌지도자회...
김포시, 보건소선별진료소 운영시...
[뉴트리션] 김포시는 오는 25일부터 김포시보건소...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 도시안전...
[뉴트리션] 이석범 김포시 제17대 신임 부시장은 ...
강화군, 강화형 뉴딜 과제발굴 용...
[뉴트리션] 강화군이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 속 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