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市 청사 외벽 새 옷 단장…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게시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김부배 씨 창작 작품/제공=부산시'부산문화글판 여름편' 김부배 씨 창작 작품/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부산문화글판 여름편'문안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여름편 문안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560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김부배 씨의 창작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김부배 씨의 창작 문안은 '산다는 건 부딪쳐 깨져도 파도처럼 다시 일어서는 거야'로 6월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시청사 외벽에 게시된다.


당선자 김부배 씨는 "50년 지기 남편의 병간호를 하면서도 매번 서로 위로하며, 다시 굳건히 일어서는 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입니다"라고 창작 의도를 전했다.


김민근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이번 여름편 문안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시민들이 좌절하지 않고,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모두의 마음에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는 7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문안 내용은 시민에게 사랑과 희망,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해 주는 25자 이내의 짧은 글귀면 되고, 본인 창작 작품이나 문학작품 등에서 발췌한 것 모두 가능하다.


부상으로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20명에게는 각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패션과 식품의 콜라보” 우유팩 폰케이스에 불닭내...
(왼쪽부터) 베이직하우스와 삼양식품의 만남, 매일유업과 본챔스의 만남 / 베이직하우스, 매일유업 제공 ...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
사진 : 아모스프로페셔널 컬링 에센스 2X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
꿀잠 선물하세요...추석맞이 기능...
상단이미지 씰리침대 ‘블루밍턴II(BloomingtonII BPS)’, ‘아...
김제 노인맞춤돌봄 1000여명, 코로...
(사진=김제시)(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노인복지센터(...
김제지평선축제, 온라인 개최 "다...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지평선축제가 9월 28일부터 ...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7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3000원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