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어린이집 재개원 대비 마스크 10만매 구입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가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어린이집 재개원을앞두고,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어린이용 초미세필터 여름용 인견마스크 10만매를 구입해 1차 배부를 완료했다.


이번에 배부하는 10만매의 마스크는 제주지역 488개소(제주시 365, 서귀포시 123) 2만 2837명의 원아들에게 1인당 4매씩 지원할 수 있는 분량이다.


도는 우선 어린이 1명당 2개씩 나눠 줄 수 있는 분량인 4만656장의 어린이용 마스크를 1차로 도내 어린이집에 배부했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6세 미만의 어린이인 점을 감안해, KF94 등 일반 보건용 마스크가 통기성이 불편하고 호흡하기 갑갑해 아동들이 벗어 버리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어린이용 인견마스크로 배부됐다


어린이용 인견 마스크는 초미세필터가 장착되면서도 여름철 사용과 숨쉬기가 용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1개당 최대 6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9일 전국 단위 어린이집 휴원 명령을 해제하고, 지역 내 감염 수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별로 개원·휴원 등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제주도는 지난 2월 25일부터 감염병 취약계층인 영유아 보호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해 휴원을 결정한 바 있다.


재개원시 장기간 마스크 착용에 불편을 겪는 어린이들이 코로나19 감염증에 노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5월 초부터 유·아동 착용이 적합한 마스크를 확보해 지원하는 방안을 수립했다.


.이에 앞서 제주도는 앞서 긴급 돌봄을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집의 위생관리를 위해 488개소에 전문업체를 이용한 방역을 실시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현 해명 "코로나 검사 후 인터뷰 참석 진실은"
조현 인스타그램그룹 베리굿의 멤버 조현이 영화 홍보 인터뷰 참여를 두고 해명했다.조현은 5일 자신의 인...
확진자 접촉 박소담, 오늘(5일) 코...
배우 박소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
'구해줘! 홈즈' 김혜은 "공동 육아...
오는 6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
전현무, 유재석 향해 "연예대상 기...
MBC ‘놀면 뭐하니?'의 ‘H&H주식회사’ 오픈 최초로 연예인 전...
'영화가 좋다' 자산어보ㆍ울프콜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사진제공=KBS 2TV)'영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