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시청자미디어재단과 콘텐츠 제작 활성화 MOU 체결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시정참여와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제공=부산시부산시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시정참여와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 정책 콘텐츠, 시민이 직접 만든다."


부산시는 지난 28일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센터와 시민참여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에서 두 기관은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제작 확대와 유튜브 프렌즈 등 시민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미디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의 진행과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는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시 대시민 접촉면을 넓혀나갈 기반을 마련했으며,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제작지원과 시민기자단 대상 미디어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시정 콘텐츠 제작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병철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시정에 관심을 갖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하게 열려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정 콘텐츠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배억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오랫동안 시청자방송제작과 미디어 교육, 지역민의 미디어 복지정책을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정 참여와 미디어접근권을 넓혀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시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시정참여와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제공=부산시부산시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시정참여와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제공=부산시

부산시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난달'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모습'을 주제로 <슬기로운 방구석생활 콘테스트>를 개최한 데 이어, 이달에는 부산시 유튜브 프렌즈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해 시민들의 시정 참여와 미디어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울산화재, 거성산업공장 화재 "소방력 모두동원...
울산 화재 (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울산 북구 한 공장에서 17일 오후 2시께 화재가 발생했다.울산 북구 ...
1박2일 시즌4 연정훈, 큰웃음 한방...
뿌리가 단단한 나무는 흔들림이 없다. '1박2일 시즌4'도 마찬가...
[단독] 구의원 겸직 재건축 조합장...
[한스경제=변진성 기자] 부산지역 현직 구의원이 재건축 조합장...
경남 코로나 확진자 17일(오후 1시...
(사진제공=경남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는 신종우 경...
강다현, 철인왕후 첫 등장... 홍심...
배우 강다현이 tvN '철인왕후'에 처음 등장해 사랑스러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7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