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2019년 예산집행에 대한 주민참여결산 운영..."시민 중심의 재정 운영"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청(야경) 전경부산시청(야경)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2019년도 주요 역점사업의 결산에 대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참여결산제'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주민참여결산은 재무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으며, 예산집행에 대한 결산 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별 환류를 통해 시민 중심의 재정 운영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시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예산편성 시 주민의 참여를 강화하고 '주민참여결산제'를 통해서는 예산의 집행을 확인하는 체계를 구축해 예산편성에서 결산까지 모든 과정에 시민이 참여하는 재정운영이 완성된다.


주민참여 결산제는 결산안을 시의회에 승인 신청할 때주민참여예산 및 시의 주요 역점사업 등에 대한 결산 내역을 부산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결산에 관한 시민 의견을 모아 다음 해 예산편성 시 반영을 검토하는 등 결산 환류 기능을 제공한다.


부산시는 2019회계연도 주요 결산 내역에 대해 6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결산에 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한 후 검토 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부산시 김경덕 재정관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주민참여결산을 통해 시민이 예산편성과 결산에 참여햐시 재정운영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그에 따라 재무행정의 책임성과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올해도 '플래너 대란' 예...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올해도 '플래너 대란'이 예고됐다. ...
이동국, 은퇴 선언…내달 1일 대구...
'라이언킹’ 이동국(41·전북 현대)이 은퇴한다.전북은 26일 23...
KT 첫 가을야구 이끈 이강철 감독 ...
프로야구 ‘막내 구단’ KT 위즈가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달성한...
축구화 벗는 ‘라이언킹’ 이동국 ...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을 지켜본 축구팬들에게 이동국이라는 이름...
정시아, 상큼-우아 넘나드는 화보 ...
배우 정시아가 다채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