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서 코로나19 46번째 확진자 발생...미국서 입국 20대 남성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에서지난30일저녁코로나19확진자1명이추가로발생했다.이로써대전지역코로나19누적확진자는모두46명으로늘었다.사진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난 달 3일 대전역 선별진료소 방문 장면▲대전에서지난30일저녁코로나19확진자1명이추가로발생했다.이로써대전지역코로나19누적확진자는모두46명으로늘었다.사진은허태정대전시장이지난달3일대전역선별진료소방문장면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대전에서 지난 30일 저녁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이로써 대전 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모두 46명으로 늘었다.


31일 대전시에 따르면 46번째 확진자는 미국에서 입국한 20대 한국인 남성 A씨로 미국 뉴욕을 방문했다가 지난 2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A씨는 입국 후 광명역에서 KTX해외입국자 전용칸을 이용해 대전역 도착 후 역에 설치된 개방형선별진료소에서 검체채취를 받고 침산동 격리시설 입소 중, 지난 30일 저녁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현재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9일 인천공항 입국 후 시설격리 중 확진판정을 받아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시는 A씨를 충남대학교 병원 음압병상에 입원 조치 했으며, A씨가 임시로 머물렀던 침산동 청소년수련원 격리시설에 대해 오늘(31일) 오전 방역소독을 완료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지난 부천 쿠팡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가 다녀간 동구 우송예술회관 사업설명회 참석자 197명 중 대전시 거주자 58명에 대한 전수검사 결과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전시 이강혁 보건복지국장은 "해외입국 뿐만 아니라 현재 수도권에서 확산 중인 물류센터 방문자를 통한 지역사회 감염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 점검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감염고리를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매니저 '지섭' 정체에 충...
MBC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아기호랑이 매니저의 첫 만남 현장이 포착됐다. 베일을 ...
‘대면수업 재개’ 동아대 부민캠...
부산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에서 학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
장수 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사진출처 - 장수군청 [자료제공](장수=국제뉴스)최철민 기자= 산...
포항지역, 19일 코로나19 감염 확...
최근이강덕포항시장이코로나19확진자가계속발생하자,고로나방역...
원어스(ONEUS) 건희, 크앙
viewer 원어스(ONEUS) 건희가 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