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어린이집 개원 대비 방역관리 모의훈련 실시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광역시장)는 어린이집 개원을 대비해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관리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6월 1일 오전 11시, 대구 달서구 본영어린이집(원장 : 윤준수-어린이집연합회 회장)에서 실시되는 이번 모의훈련에서는 영유아들의 어린이집 등원부터 하원까지 하루 일과 중 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씻기, 환기, 안전거리 유지 등의 방역수칙을 순서대로 시연한다.


특히 어린이집에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의 유증상자 발생 시 보육교사들이 당황하지 않고 별도의 격리실 이동, 선별진료소 검진, 보육 대체교사 신청 및 자가격리 등의 상황별 행동 요령을 훈련해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구시는 지난 2월 18일 이후 지역 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2월 20일부터 전 어린이집에 대해 휴원 조치하고 4차에 걸쳐 어린이집 개원을 무기한 연기했다.


향후 개원 시기와 방법은 감염전문가의 자문, 보육주체(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학부모 등 5만7천명 정도)와 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맞벌이 가정의 돌봄공백 해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어린이집 긴급보육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해 53.7%(5.28기준)에 달하고 있다. 대구시는 긴급보육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돌봄수요에 대응하고 전면개원에 대비하는 적응훈련 기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긴급보육 수요 증가에 따라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조성을 위해 기존 보건복지부 지침을 강화한 대구형 337 생활수칙(3세이상 전원 마스크, 3회 이상 발열호흡기증상 확인, 일일 7회이상 손씻기) 및 유증상자 발견 시 대처 로드맵을 제작해 관내 어린이집에 배포했다.


아울러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전체 어린이집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비접촉식 체온계 2,950개, 손소독제 2,700개, 살균소독제 15,372개, 물비누 1,275개 등의 방역물품을 배부하였으며, 향후 어린이집 개원을 대비해 3개월분의 비상용 마스크 91만장과 소독용품 등을 비축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향후 어린이집 개원에 대비하여 방역물품 확보, 사전 지도점검 등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면서,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영유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0년 추석 인사말 문구, 거래처·고객 추석 인사말...
(게티이미지뱅크.)2020년 추석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추석 연휴 기간은 9월 30일, 10월 1일, 10...
김선정, 4살 연하 남자 친구와 교...
코미디언 김선정이 4살 연하의 비연예인과 오는 11월 결혼식을 ...
'월북 근거 뭐냐'… 숨진 공무원 S...
viewer /사진=A씨 페이스북 캡쳐서해 연평도 인근에서 실종...
‘전참시’ 제시, ITZY-김요한-폴...
'전지적 참견 시점' 제시 대기실에 깜짝 손님이 총출동했다. 9월...
가을 여신 공효진 화보 공개 "포근...
배우 공효진의 로맨틱한 무드가 담긴 가을 화보가 공개됐다.?사...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5일 [금]

[출석부]
미샤 3천원권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