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투명 폐트병 16개 가져오면 재활용 가방 드려요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투명 페트병 16개 이상을 모아오면 페트병 리사이클 가방으로 교환해주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이 오는 6월4일과 5일 양일간 제주시 이도2동 재활용도움센터서 진행된다.투명 페트병 16개 이상을 모아오면 페트병 리사이클 가방으로 교환해주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이 오는 6월4일과 5일 양일간 제주시 이도2동 재활용도움센터서 진행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투명 페트병 16개 이상을 모아 제주시 이도2동 재활용도움센터로 가져가면 페트병 리사이클 가방으로 교환해준다.


제주도는이도2동 재활용도움센터(학사로, 독짓골) 2개소에서 오는 6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제주시 이도2동 재활용도움센터 2개소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제주 지역자원 순환 프로젝트'캠페인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지난 3월부터 시행중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시범사업과 연계한 사업이다.


제주에서 분리 배출된 페트병을 사용해 국내 최초 100% 폐트병 리사이클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리사이클 제품은 제주도내 재활용도움센터에서 분리배출·수거된 페트병을 도외 플라스틱 재가공업체를 통해 효성TNC에서 리사이클 섬유를 생산하고, 플리츠마마에서 제주를 상징하는 감귤, 바다, 자연의 색깔을 입힌 의류, 가방 등 상품화 한다.


이렇게 생산된 리사이클 제품들은 6월12~19일까지제주공항 JDC면세점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박근수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제주에서 배출된 투명 페트병은 국내 최초로 고품질 가방으로 새로 탄생되어 판매된다"며 "지역자원 순환 사례로써 지속적인 자원 순환을 위해서 많은 도민께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에 참여해 달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성능 레이싱카 아반떼 N TCR...베이징 모터쇼서 최...
현대자동차 고성능 레이싱카 아반떼 N TCR현대자동차는 26일(현지시각) 베이징 모터쇼에서 아반떼N TCR을 ...
평택시 송탄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
[뉴트리션]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관내 초등학...
‘秋아들 휴가 문제 없다’ 수사착...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군 복무 당시 ‘휴가 특...
김종인, 다시 찾은 구례 수해복구 ...
지난 8월 10일 전남 구례 수해 현장 방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
‘볼빨간 라면연구소’ 김종국, ‘...
가수 김종국이 MBC ‘볼빨간 라면연구소’에서 라면을 통해 진한...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