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 보광초등학교, 사리면 새마을지도자협 학교 소독 실시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교실 방역 모습.(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실 방역 모습.(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충북 괴산보광초등학교(교장 이용표)에 사리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민들이 방문해 유치원·1·2학년 교실과 화장실, 급식소 등을 중심으로 소독 활동을 했다.


사리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찬)는 매주 1회 마을 아이들을 위해 학교 전체 방역을 위한 인력을 지원해 주기로 약속했다.


2인 1조로 편성된 지역 주민들은 바쁜 농사철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가 잠잠해 질 때까지로 잠정적으로 기간을 설정하고, 학생들의 이동 동선에 따라 방역 및 소독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등교 수업을 하면서 방역인력 확보문제로 어려운 시기에 매우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장비와 약품은 학교에서 공급하고, 인력은 마을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김용찬 회장은 "마을 아이들이 마음 놓고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게 주민들이 도움이 된다면 그게 더 기쁜 일이죠"라고 소감을 이야기 했다.


한편 보광초등학교는 '찾아가고 싶은 농산촌 특색학교 조성사업'으로, 마을과 상생하는 학교를 중점사업으로 학교의 적정규모 유지를 위하여 지역 주민들과 긴밀한 협조와 소통으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용표 교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꼭 필요한 도움으로 아이들을 품어준 마을에 고맙고,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마을을 품은 학교'로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 하겠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쿠잉, 눈부신 하트
viewer 가수 쿠잉이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리는 MBC 음악프로그램 ‘쇼!음악중심’ 참석 차...
쌤시크, 2021 트렌디 웨딩 헤어&메...
예비부부에게 국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웨딩 헤어&메이크업 숍을 ...
[오늘의 날씨] 추위 다소 누그러져...
viewer /연합뉴스일요일인 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6일 [일]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