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졸업생에 학교 농지 임대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도나무 작업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포도나무 작업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에 있는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김규태)은 농지가 없는 졸업생들을 위해 약 1만3447㎡의 학교 부지를 임대한다고 밝혔다.


충북생명산업고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교육활동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요즘, 청년 농부가 되기 위한 졸업생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어 이러한 졸업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졸업생들의 농업정착 제고를 위해 졸업생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농 지원센터'를 지난 5월 23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청년 창업농 지원센터에서는 농지(땅), 농장운영비, 재배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졸업생 창업농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재학생과의 멘토-멘티 활동', '농업정책 특강(후계농업인, 청년창업농지원금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농지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약 1만3447㎡의 학교 부지를 저렴한 가격(약 20만원)에 임대하고 있다. 일부 부지에서는 첨단 환경제어가 가능한 비닐하우스 3동이 신축 중이며, 이 부지는 2021년부터 임대가 가능하다.


현재 '졸업생 창업인큐베이팅'에 선정된 팀은 총 3팀이고(농지지원 1팀, 농장운영비지원 2팀), 박준수, 윤상 등 1기 졸업생이 학교 부지를 임대해 5월 25일부터 농창업을 시작하고 있다.


김규태 교장은 "앞으로도 청년농부를 꿈꾸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첨단 농업시설 및 기자재 등 인적·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생명산업고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로 '농업·농촌의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맞춤형 농창업 진로지도를 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달인ㆍ창원 김밥 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진제공=SBS)서울 2대 마늘 떡볶이 달인과 창원 김밥 달인이 보여주는 맛의 신세...
정정아 나이 44세, 출산 후 20kg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강한집' 정정아(사진제공=TV조선)배...
[코로나19] 여주시 40번 확진자 접...
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에서 30...
조르쥬 레쉬, 밍크 스킨 롱 베스트...
롯데홈쇼핑이 전개하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조르쥬 레쉬(Georges...
‘찬란한 내 인생’ 심이영VS진예...
심이영과 진예솔이 1차 미션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26일(월) 방...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