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본격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획감사실 직원들의 일손지원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기획감사실 직원들의 일손지원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및 고령화에 따른 인력수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23일부터 오는 6월 말까지 어려움에 처한 관내 농가를 돕기 위해 음성군의 전 공직자들이 참여하는 농촌일손 돕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획감사실 직원 20명이 5월 30일 생극면 소재 농가를 찾아 생산적 일손봉사에 앞장섰다.


이번 일손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복숭아 적과를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일손 부족으로 전전긍긍하던 차에 공무원들이 직접 나와 힘을 보태줘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같은 날 산림녹지과 직원 17명도 휴일을 반납한 채 음성읍에 있는 복숭아 농가를 찾아 일손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복숭아 가지를 솎아내고 잡목을 수거하는 등 일손 부족으로 밀려있던 작업을 도왔다.


봉사 지원을 받은 농가주는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해 걱정했는데 공무원들이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이어, 소이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12명도 주말을 반납하고 소이면에 위치한 과수 농가를 찾아 복숭아 적과 작업을 지원했다.


일손봉사 지원을 받은 농가주는 "농번기에 일손 부족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와서 힘을 보태준 소이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 덕분에 한시름 덜게 됐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안다르 새해특가 캐시슬라이드 퀴즈 ㄱㄷ 정답은?
안다르 새해특가 캐시슬라이드 퀴즈 ㄱㄷ 정답은?안다르 새해특가 캐시슬라이드 퀴즈가 출제됐다.27일 캐시...
영양군, (사)대한노인회영양군지회...
[뉴트리션] 영양군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영양군...
박승희 결혼발표, 훈훈한 예비신랑...
박승희 sns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박승희가 결혼 소감을 밝혔다...
안동 코로나 23명 무더기 감염 미...
안동 코로나 23명 무더기 감염 '미래태권도학원 초비상'경...
구미시, 화합과 상생의 금요장터 ...
[뉴트리션] 구미시에서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