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보건소 "2019년 국가 암 예방관리…기관표창 우수상 수상"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보건소가 29일 칠곡 경북대병원에서 열린 '2019년 국가 암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경북 25개 시·군 보건소 중 도지사 기관표창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공=영천시) 2019년 국가 암 예방관리로 기관표창 우수상을 수상한 영천시보건소(제공=영천시) 2019년 국가 암 예방관리로 기관표창 우수상을 수상한 영천시보건소

이날 행사는 2019년 국가 암 예방관리사업에 대한 성과 평가를 통해 표창을 수여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향후 사업 추진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영천시보건소는 헬스트럭을 운영하고 보도자료, 전광판, 홍보물품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암 예방 및 암 검진 주간 운영, 대장암의 날 골든 리본 캠페인으로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홍보활동전개와28개 아파트단지에 개별안내문을 부착, 대장암 채변통을 배부했다.


더불어 우리마을 건강파발꾼 62명의 1대1 암 검진 독려 활동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암 검진 붐을 조성했고, 2019년 20~69세 암 검진 수검률 40.68%의 쾌거를 이뤘다.


시 보건소는 대구·경북지역 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고 보건소 내 부서와 협업해 암 예방 및 암 수검률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19년의 성과를 이어받아 2020년에도 다양한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핑크리본(여성암) 토크콘서트, 대장앎의 날 골든리본 캠페인이 예정돼 있고 6대암 검진 1대1 전화상담, 권역별 지역담당자 지정운영, 마을방송 등을 통한 출장 암 검진 홍보 강화로 읍면동의 의료취약지역까지 암 검진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국가 암 검진은 암을 조기에 진단해 치료율을 높이고 사망률을 낮출 수 있는 필수 조건"이라며 "일 년에 한번 생일을 챙기는 것처럼 본인의 암 검진 날짜를 지정해 챙기는 시민의 의식변화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뮬란 영화순위 1위, 테넷 그 뒤 추격
동명 애니메이션을 실사화 한 '뮬란(왼쪽)'이 영화순위 1위를 차지했다.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테넷'...
"4.27판문점선언 비준동의, 9.19평...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양경숙의원(서울=국제뉴스) 김서중...
[오늘의 운세] 9월 19일 띠별 운세...
오늘의 띠별 운세 : 9월 19일 ▶[무료] 별자리 운세도 확인하기...
[상보] 뉴욕증시, 기술주 불안·미...
▲뉴욕증권거래소(NYSE). 뉴욕/AP뉴시스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
(사)오픈월드, "건강가정·다문화...
(사)오픈월드 김포시 건강가정·다문화기족지원센터에 K-POP 음...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