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군, 택시·버스 승차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국제뉴스 | 2020.05.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창수 군 민원과장 시외버스터미널 마스크 착용 홍보(사진=단양군)박창수 군 민원과장 시외버스터미널 마스크 착용 홍보(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내 운수사업자와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마스크 미착용 승객의 승차를 제한다.


군은 지난 달 26일 관내 운송 사업처를 방문해 운수 종사자가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개선 조치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승객에게 '승차 제한' 시 지난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사업 정지, 과태료 등의 처분을 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이는 최근 감염위험이 높은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른 조치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교통분야 방역강화 방안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은 버스나 택시 탑승이 제한되고, 운수사업자 및 운수 종사자가 승객 탑승 시에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라 최대 360만 원의 과징금이 부과되게 된다.


단, ▲24개월 미만 유아 ▲주변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를 제거하기 어려운 사람 ▲건강상 이유로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사람에게는 예외적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버스나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승차가 제한될 수 있다"며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코로나19의 감염 위험도를 크게 낮출 수 있으니 '생활 속 거리 두기'와 함께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 안전한 단양을 만들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강주은, 현재 최민수 수입은? "양말값보다...
강주은. 라디오스타 캡쳐'라디오스타'에 강주은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2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
박은석, 반려동물 파양 논란 동상...
배우 박은석이 반려동물 상습 파양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
합천군, 2021년 첫 아이 출산 축하...
[뉴트리션] 지난 1월 5일 쌍책면에 거주하는 조연...
"볼거리 多어른용 멜로"…김래원X...
김성오 이다희 김래원 주연의 '루카: 더 비기닝'이 오는 2월 1일...
한울본부, 신한울1호기 방사능방재...
[뉴트리션]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8일 [목]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