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방면에 걸친 정책투어 실시로 관심 집중!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남양주시><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동양하루살이 퇴치 등 다방면에 걸쳐 강행군을 펼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주중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과 동양하루살이 퇴치 등 현안사항을 처리하고 주말에는 시 주요 정책사업 현장을 챙기는 등 연일 쉼 없는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조광한 시장은 3050전략위원회 인재진, 이영환 위원을 비롯한 공무원,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진영공원 주차장,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 조성 현장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먼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진영공원 주차장 조성 현장을 방문한 조 시장은 회계과장으로부터 주차장 진행사항을 보고받고 "주차장 외관을 인접한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및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일반 주차장과는 차별화된 세련되고 특색 있는 디자인을 입힐 것"을 주문했다.


이어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건립현장으로 이동한 조 시장은 관계자들과 내부 계단과 벽, 바닥 소재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들여다보며 마감작업 진행상황 등을 점검했다.


조 시장은 이날 오전 봉선사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초격 주지스님을 비롯한 종교계 관계자들과 만나 사회의 평안을 기원하고 지금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기 위한 교감을 나눴다.


점검을 마친 조 시장은 "바닥 플로어링도 품격있게 조성되도록 신경 쓰고, 옥상부도 죽은 공간이나 버리는 공간이 아닌 루프탑 카페같이 시민들이 머물고 싶고 쉬고 싶은 공간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이어"우리는 이미 정약용도서관 조성을 통해 최고의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바 있으니 이 경험 등을 살려 최고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지시했다.


조 시장은 평내호평역 인근에 조성 중인 청년창업복합단지를 방문해 스타트업캠퍼스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책자문관 및 관계자들과 조성방향 및 공간배치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끝으로 조 시장은 "스타트업캠퍼스는 더 많은 청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임대료 등은 최소한으로 하고, 공간을 좀 더 작게 분리해 부스도 더 많이 만들어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환경을 조성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립자연휴양림을 실시간으로 보고 즐겨봐요~
[뉴트리션]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정...
고흥군 사회단체군공항 이전 결사...
[뉴트리션] 고흥군 청정고흥연대 등 39개 사회단...
보건복지부 아동급식 추석 지원대...
[뉴트리션] 보건복지부 최종균 아동청책관과 전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인권경영 선...
[뉴트리션] 진주교육지원청은 21일, 청내 직원과 ...
행정안전부 장관, 청량리 전통시장...
[뉴트리션]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9.21.(월) 새...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