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장선 평택시장,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와 정책간담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정책간담회 모습.(사진=평택시 제공)▲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정책간담회 모습.(사진=평택시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평택시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는 평택시 핵심시책과 주요 현안 및 '2021년 국가예산 확보 방안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홍기원(평택 갑), 유의동(평택 을) 국회의원 당선인이 참석했고, 시에서는 정장선 시장과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시는 주요 현안사업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대응 대책 강화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노력을 비롯해▶2021년 국도비 보조금 예산확보 ▶평택형 지역인재 육성과 기초 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 ▶평택항 경쟁력 강화와 미래지향적 산업 육성 ▶고덕행정타운 조기안착 ▶통복천 수질개선 ▶2025 평택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평택 연장 등 현안 37건을 논의하고 당선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2021년 국고보조금 신청현황과 향후 일정을 논의하고 정부와 국회 예산심의 단계에서 평택시 국비 목표액 확보와 증액이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정장선시장은 "국회의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제시한 공약은 시정과 연계해 이행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 추진해 나가겠다"며 "각종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국비확보, 주민숙원 사업 해결을 위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참석한 당선인들도 "핵심현안 해결에 선택과 집중하며 평택시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중앙부처와 국회에서 구심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국·도·시의원과 정책협력을 강화하고 현안을 함께 풀어가기 위해 정책간담회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 뭐하니?' 엄정화, 전설의 ‘핑크 드레스’ 등장...
MBC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이 27년 만에 전설의 ‘핑크 드레스’ 꼭대기에 안착한 모습...
'나혼자산다' 한혜진→김영광 '100...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11명의 무지개 회원이 ‘100벌 챌린지’...
'영화가 좋다' 내가 죽던 날ㆍ도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화가 좋다' 내가 죽던 날(사진제공=...
백아연,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백아연(사진=이든엔터테인먼트 유튜브 ...
'로또 6/45' 최란♥이충희, 제100...
10월 31일(토),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최란, 이충희가 MBC ‘생...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31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