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안군, 농촌인력부족 해소 위해 적극 참여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진안=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신교성 지사장), 농협 진안군지부(지부장 김성훈), 백운농협(조합장 신용빈)은 29일 백운면과 성수면에서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고추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사진출처 - 진안군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진안군청 [자료제공]

이번 일손돕기는 5월 13일 전북농협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의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진안군 관내에서도 농협(진안군지부, 백운농협)과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촌영농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추진 됐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20명의 직원들은 고추 지주대 세우기 작업을 하면서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이해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자들은 깨끗한 농촌마을을 만들기 위해 인근 농로나 논밭에 버려진 폐비닐, 폐농약병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도 병행 했다.


신교성 지사장은 "이번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농촌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하고 농민들에 대한 고마움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지역민과 상생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지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단체들과 연계해 지속적인 일손돕기를 통해 농업인들과 '함께하는 농협'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아침 일찍 일손돕기 현장을 방문해 "어느때보다 농촌 인력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한국도로공사 진안지사(지사장 신교성)에 적극적으로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다"며 "앞으로도 농촌의 어려운 현실은 인식하고 농업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전 10시 오퀴즈 최신정답은?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퀴즈 정답 공개쁘띠앤 종합영양제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0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
김어준 카페 5인 모임 논란…"5명 ...
TBS가 '5인 집합 금지' 위반 논란에 공식 입장을 밝혔다. /TBS S...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 404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1월 20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온통 보라색"…아이콘택트 보라공...
집 안을 온통 보라색으로 물들인 아내에 대해 고민을 신청한 '보...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전 11시 오...
쁘띠앤 종합영양제, 오퀴즈 정답 공개쁘띠앤 종합영양제 관련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0일 [수]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