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중소기업 장기재직 재형저축 추가 모집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도지사 원희룡)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재직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장기재직 재형저축' 참여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추가모집은 내달 5일까지이며 200명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장기재직 재형저축'은 중소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한 중장년 근로자(만 35~60세)에게 제주도-기업-근로자의 공동적립금을 성과금 형태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근로자는 월 10만원, 기업은 월 12만원을 적립하고 제주도는 12만원을 지원해 근로자는 5년 만기 재직 후 원금 2,040만원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수령하게 된다.


참여기업은 부담한 공제납입금(월 12만원)에 대한 100% 손비 인정과 31~67% 범위 내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내일채움공제와 연계하여 온라인 금융교육과 직무관련 이러닝 교육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지역본부 전경훈 본부장은 "34세 이하는「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34세 이상은「중소기업 장기재직 재형저축」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추가모집을 통하여 더 많은 근로자에게 혜택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숙련 인력의 고용을 유지시킴으로써 기업생산성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근로자는 6월 5일 18시까지 중진공 제주지역본부에 신청서를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해야 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쿠잉, 눈부신 하트
viewer 가수 쿠잉이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리는 MBC 음악프로그램 ‘쇼!음악중심’ 참석 차...
쌤시크, 2021 트렌디 웨딩 헤어&메...
예비부부에게 국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웨딩 헤어&메이크업 숍을 ...
[오늘의 날씨] 추위 다소 누그러져...
viewer /연합뉴스일요일인 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6일 [일]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