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교육시설지원사업소,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점검 실시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교육시설지원 사업소 직원이 아름초등학교 사면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교육시설지원 사업소 직원이 아름초등학교 사면점검을 하고 있다.

(세종=국제뉴스) 정이준 기자 = 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진화, 이하 사업소)는 교육시설 안전관리를 위해 오는 9월 29일까지 관내 모든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미뤄지면서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던 학교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여름철 태풍, 폭우, 폭염 등의 자연재난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사업소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와 직속기관 등 141개 기관과 신축공사 현장 11곳 등의 교육시설에 대해 건축, 전기, 소방, 토목 등 7개 항목을 점검한다.


안전점검은 학교 및 직속기관의 자체 안전점검, 사업소의 확인점검, 외부전문가와 교육청 기술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민관합동점검으로 3단계의 점검방법을 거친다.


또한,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붕괴위험시설, 사고위험시설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해서는 매주 1회 이상 점검하는 특별관리를 병행한다.


안전점검 시 현장에서 발견된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등은 긴급 보수·보강 등의 안전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진화 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교육시설의 면밀한 안전점검을 통해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여 교육공동체가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교통사고] 세종시 연기면 연기사거리 발생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시 연기면 연기사거리에서 27일 12시경 화물차가 신호대기중인 승용차...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 ...
(출처=네이버 '089coffee&bakery' 업체제공사진)'생방송 투데...
'이웃집 찰스' 고려인 최모라나 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이웃집 찰스'(사진제공=KBS 1TV)'이웃...
재부상하는 과로사 방지법...'근로...
viewer 이낙연(앞줄 오른쪽 두번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
홍성군, 빈집은 "쏙" 정주여건 "쑥...
[뉴트리션] 홍성군은 도시미관 저해, 안전사고,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7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