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삼척미로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의 가볼만한 곳 선정"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삼척시청 전경삼척시청 전경

(삼척=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삼척시 "삼척 미로정원"이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폐교의 재탄생 & 추억의 학교여행" 컨셉으로 추천하는 6월의 가볼만한 곳 감성 문화공간으로 선정됐다.


또한, 미로정원에는 지난해 강원도공동체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돼 한지로 만든 친환경 작은도서관이 조성돼 있고, 같은해 12월 23일「두타작은도서관」으로 등록을 마치고 미로정원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올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 공모한「2020년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사업」에「미로정원 두타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2020년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프로그램 기획·운영능력이 부족한 작은도서관에 책친구를 지원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월5회 두타작은도서관에서 책친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친구 프로그램은 유아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회당 10 ~ 15명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6월은 7, 14, 21일 오전10시30분부터 2시간 운영하고, 7~11월 일정은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평일 단체 참가를 희망하시는 경우 사전 책친구 선생님과 협의 후 참여도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후변화시대 - 작은도서관, 생명을 말하다" 공통주제와 그림책, 동화책 등 표지와 제목을 통하여 이야기를 유추해 보고 상호작용을 하면서 재미있게 읽어주고, 이야기와 연관되는 만들기, 그리기, 게임, 글쓰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신청 및 문의는 책친구 선생님 또는 미로정원으로 하면 된다.


모집인원 미달 시 현장참여도 가능하며, 운영법인에서는 책친구 참가자 가족에게 참가당일에 한해 투명카누(1대)를 50%할인 가격으로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모니카블랑쉬가 선보이는 우아한 웨딩드레스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처럼 맑고 청순한 신부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주문,?모니카블랑쉬의 우아한 드레스...
놀라운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출시한 완전자율주행(Full Self-...
“맞긴 맞아야 하는데” 독감 백신...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한 사례가 잇따르면서 ...
美 FDA, 렘데시비르 코로나백신 치...
길리어드사이언스 로고 / 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미...
렘데시비르, 미FDA ‘첫 코로나 치...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한 ‘렘데시비르’가 미 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