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석가탄신일 행사 관내 60여개 사찰 일제 방역 실시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20명은 30일 진행되는 석가탄신일 행사를 맞아 옥천군 관내 소재 60여개 사찰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일제 소독을 실시했다.


옥천읍 소재 10여개 사찰은 옥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맡았고, 면 소재 40여개 사찰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석가탄신일 행사를 앞두고 코로나19 없는 청정 옥천을 위해 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발적으로 발 빠르게 움직였다.


자원봉사센터는 용암사를 비롯한 13개 사찰을 돌며 분무소독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면 소재 40여개 사찰들을 방문하여 빈틈없는 소독을 도왔다.


이에 다가오는 석가탄신일 행사에 앞서 방역 관리에 부담이 컸던 사찰들은 방역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힘든 상황에서도 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 봉사를 해주시니 아주 큰 힘이 된다. 이러한 마음들이 청정 옥천을 지켜주고 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금정숙 옥천군자원봉사센터장도 "코로나19에 맞서 함께하는 옥천에 따뜻함을 느낀다."며 "옥천군자원봉사센터가 항상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정옥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없는 청정 옥천을 지키기 위해 민관협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지역사회 지키기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종원, 넷플릭스와 손 잡았다…'백스피릿' 제작 확정...
viewer /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Netflix)가 요리 연구가 겸 외식 사업가인 백종원과 손을 잡는다.넷플...
'윤석열 중징계 전망' 최강욱 '여...
viewer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연합뉴스오는 10일로 예정된...
① 제이브라이드 바이 정경애 웨딩...
차갑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제이브라이드 바이 정경애의?드...
[전문]이재명 '국민의힘 공수처 두...
viewer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5일 국민의힘을 향해 “무조건 ...
[토요워치] 빨간불 켜진 식량안보....
viewer #지난 3월 24일 홍콩의 한 지하철역. 5㎏ 쌀 3봉지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