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신축 준공식 개최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준공 기념식수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준공 기념식수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29일청산 노인복지관 잔디광장에서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신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노인복지관 청산분관의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한 민선 7기 김재종 군수의 공약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군비 및 특별조정교부금 9억9천의 예산으로 지난해 7월 26일 착공하여 올해 4월 17일 최종 사용승인이 났다.


군은 이 사업으로 기존 건물이 위치한 청산면 지전리 25번지내 좌측 부지에 지상1층(296㎡), 120석 규모의 식당동 건물 1동을 신축했다.


기존 경로식당으로 이용되었던 본관 공간(97.2㎡)은 무대를 설치하고 바닥 마루를 시공하여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첫 사회복지시설 준공으로서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곳이 지역주민들의 건강·복지·문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6월 3일 청산지역아동센터의 준공과 함께 노인과 아동이 다 같이 행복한 지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식당이 너무 좁고 여름엔 사람이 많아 덥고, 항상 복잡하였는데 이렇게 넓은 식당을 만들어 줘서 정말 기쁘다. 이제 길게 줄을 서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민복지과 여영우 과장은 "복지관(노인여가시설 운영)과 경로식당 운영에 대하여 감염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우선으로 정부대응지침과 우리군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있다"며 "안정화 단계에 이르면 순차적으로 재개해 나갈 계획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의자 간격을 띄워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출입자명부 작성 등으로 코로나 예방을 위해 주의를 기울였는데 약80여명의 지역주민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순조롭게 자발적인 협조를 해주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pd수첩 한형기조합장, 시공사가 제일 무서워하는 이유...
'pd수첩' 캡쳐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나간다는 재건축의 황제라 불리는 한형기 조합장의 실상을 파헤...
창원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이음...
[뉴트리션] 창원시는 1월 21일~1월 22일 양일간 ...
안양시 2개동 주민자치회 전환. 시...
[뉴트리션] 안양시의 2개 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
계룡시, 설 명절 앞두고 지역상품...
[뉴트리션] 계룡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
조재현, 미투 재판 끝…"법원 판단...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왔던 A씨가 항소를 포기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