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신축 준공식 개최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준공 기념식수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준공 기념식수 모습.(사진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29일청산 노인복지관 잔디광장에서 노인복지관 청산분관 식당동 신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노인복지관 청산분관의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한 민선 7기 김재종 군수의 공약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군비 및 특별조정교부금 9억9천의 예산으로 지난해 7월 26일 착공하여 올해 4월 17일 최종 사용승인이 났다.


군은 이 사업으로 기존 건물이 위치한 청산면 지전리 25번지내 좌측 부지에 지상1층(296㎡), 120석 규모의 식당동 건물 1동을 신축했다.


기존 경로식당으로 이용되었던 본관 공간(97.2㎡)은 무대를 설치하고 바닥 마루를 시공하여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첫 사회복지시설 준공으로서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곳이 지역주민들의 건강·복지·문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6월 3일 청산지역아동센터의 준공과 함께 노인과 아동이 다 같이 행복한 지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식당이 너무 좁고 여름엔 사람이 많아 덥고, 항상 복잡하였는데 이렇게 넓은 식당을 만들어 줘서 정말 기쁘다. 이제 길게 줄을 서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민복지과 여영우 과장은 "복지관(노인여가시설 운영)과 경로식당 운영에 대하여 감염병 예방과 주민 안전을 우선으로 정부대응지침과 우리군 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있다"며 "안정화 단계에 이르면 순차적으로 재개해 나갈 계획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의자 간격을 띄워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출입자명부 작성 등으로 코로나 예방을 위해 주의를 기울였는데 약80여명의 지역주민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순조롭게 자발적인 협조를 해주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화 '기후변화와 지구: 놀라운 하루' 갈라파코스부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지구: 놀라운 하루(사진= 리틀빅픽처스)영화 '기후변화와 지구: 놀라운 하루'가 ...
[오늘 아침] 추석맞이 만능 간장 ...
#추석음식 #만능간장 #양념만들기 #레시피공개 #모든요리활용'생...
가황의 위력…나훈아 콘서트, 추석...
나훈아의 언택트 공연이 추석 연휴 첫날 시청률 29%를 기록했다....
"확 찐자가 될 순없어" 추석 음식 ...
(서울=국제뉴스)김양희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추석에는 송...
나훈아, 소신발언 “국민 위해 목...
역시 ‘가황’ 나훈나였다. 30일 오후 KBS 2TV에 방송된 ‘2020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1일 [목]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