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군, 2020년 풍년 기원 모내기 행사 열려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농연 흑미 이양작업 모습.(사진제공=진천군청)한농연 흑미 이양작업 모습.(사진제공=진천군청)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중부지방에 본격적인 모내기 철이 다가온 가운데 충북 진천군 곳곳에 모내기 행사가 펼쳐지며 풍요로운 가을을 위한 시작을 알리고 있다.


진천군 덕산읍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병춘, 오숙환)는5월 29일 2020년 풍년을 기원하는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회원 및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약 4950㎡(약 1500평)의 휴경지에 모내기를 실시했다.


해당 행사는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협의회에서 15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재배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소외계층 지원 등에 사용해 오고 있다.


김 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심어진 모가 황금빛 열매를 맺어가듯 코로나19로 인해 허전해진 우리의 마음에도 희망의 모를 심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진천군연합회(회장 윤상호)도 지난 5월 26일 초평면 중석리 일원에서 흑미 이양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농연 회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올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고 연말연시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참석한 회원 모두가 이른 더위에 구슬땀을 흘려가며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진천군4-H연합회(회장 남종우)는5월 30일 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진천읍 벽암리 일원 공동과제학습포(1983㎡의 규모)에서 모내기를 실시했다.


지역 청년농업인들의 공동 재배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모니카블랑쉬가 선보이는 우아한 웨딩드레스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처럼 맑고 청순한 신부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주문,?모니카블랑쉬의 우아한 드레스...
놀라운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출시한 완전자율주행(Full Self-...
오늘의 날씨 - 오전 (2020년 10월 ...
10월 23일 금요일, 아침 날씨입니다.이 시각 현재 강한 바람이 ...
“맞긴 맞아야 하는데” 독감 백신...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한 사례가 잇따르면서 ...
렘데시비르, 미FDA ‘첫 코로나 치...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한 ‘렘데시비르’가 미 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3일 [금]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