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 잠정 연기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확산 추세에 성남시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일이 오는 6월 14일 이후로 연기됐다.

성남시는 5월 28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긴급관계장관회의에서 결정한 정부의 방역 관리 지침에 따라 애초 6월 1일이던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일을 잠정 연기했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부천 물류센터와 관련해 수도권 지역사회의 연쇄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면서 "공공부문의 경우 수도권 지역의 모든 공공·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6월 14일까지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성남시는 6월 14일 이후의 정부 방역 관리 지침에 따라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일을 결정하기로 했다.


모란역 인근에 마련된 성남시 이동노동자 쉼터는 근무 특성상 대기시간이 필요하고 마땅한 휴식공간이 없는 대리운전기사, 퀵서비스 기사, 택배기사, 학습지 교사, 요양보호사 등을 위한 공간이다.


시는 이들 이동 직업군 종사자와 특수고용직 노동자를 위해 모란드림시티 건물 2층에 21억2100만원을 들여 이동노동자 쉼터를 마련했다.


모두 202㎡ 규모이며, 휴게 홀과 남·여 휴게실, 강의실, 상담실, 탕비실 등 8개 공간을 꾸몄다.


문을 열면 노무·법률·취업 상담, 인문학·노동법·취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임금체불·부당노동행위 신고지원센터 역할도 겸해 노동 환경을 개선하는 장(場)으로 활용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웃집 찰스' 고려인 최모라나 부부ㆍ탈북민 장명진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이웃집 찰스'(사진제공=KBS 1TV)'이웃집 찰스'가 고려인 최모라나 부부의 호두과...
이아현 공식입장, 세 번째 이혼…...
▲이아현 공식입장 (출처=이아현SNS)배우 이아현이 세 번째 이혼...
강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광...
강원도 최문순 지사가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 지역을 점검하고 ...
강진 나이 66세, 탄탄한 근육 과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기적의 습관' 강진(사진제공=TV 조선)...
[글로벌 명의 명 클리닉] 잠 못이...
오십견, 어깨충돌증후군, 석회성 건염, 회전근개 파열…. 어깨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7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