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 잠정 연기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확산 추세에 성남시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일이 오는 6월 14일 이후로 연기됐다.

성남시는 5월 28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긴급관계장관회의에서 결정한 정부의 방역 관리 지침에 따라 애초 6월 1일이던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일을 잠정 연기했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부천 물류센터와 관련해 수도권 지역사회의 연쇄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라면서 "공공부문의 경우 수도권 지역의 모든 공공·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6월 14일까지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성남시는 6월 14일 이후의 정부 방역 관리 지침에 따라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일을 결정하기로 했다.


모란역 인근에 마련된 성남시 이동노동자 쉼터는 근무 특성상 대기시간이 필요하고 마땅한 휴식공간이 없는 대리운전기사, 퀵서비스 기사, 택배기사, 학습지 교사, 요양보호사 등을 위한 공간이다.


시는 이들 이동 직업군 종사자와 특수고용직 노동자를 위해 모란드림시티 건물 2층에 21억2100만원을 들여 이동노동자 쉼터를 마련했다.


모두 202㎡ 규모이며, 휴게 홀과 남·여 휴게실, 강의실, 상담실, 탕비실 등 8개 공간을 꾸몄다.


문을 열면 노무·법률·취업 상담, 인문학·노동법·취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임금체불·부당노동행위 신고지원센터 역할도 겸해 노동 환경을 개선하는 장(場)으로 활용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미우새 김대희, 신동엽 미담 공개
미우새 김대희, 신동엽 미담 공개개그맨 김대희가 신동엽의 미담을 공개했다.지난 17일 방송된 SBS '미...
금천구,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
지난해 9월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단체인 '금천미술놀이봉사단'...
㈜행복에너지, 금천구립도서관 도...
지난 12일(화) 구청 소회의실에서 ㈜행복에너지의 '도서 기증 및...
영등포구, 교육으로 통(通)했다… ...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기획] 늘어나는 홈술ㆍ혼술족… ...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