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 2020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국제뉴스 | 2020.05.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올해 1월 1일 기준 20만8250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지난 29일자로 결정 · 공시했다고 밝혔다.


국·공유지를 제외한 제천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3.78%의 상승률을 나타내었으며 이는 전국 5.95%, 충북도 4%, 충주 4.3% 보다 낮은 결과다.


주된 상승 요인은 국토부 표준지 공시지가 변동율(3.26%)에 따른 상승과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지역의 지가 현실화율 제고, 시내 외곽지역의 주택부지 개발 수요 증가 등에 따른 상승이다.


최고지가를 나타낸 땅은 중앙로1가 113-6번지 서울소아청소년과 부지로 ㎡당 658만원, 최저지가는 덕산면 도기리 산60번지 임야로 ㎡당 328원이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가 적정하게 결정되었는지 결정통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 및 국토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내달 29일까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의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이의신청이 제기된 토지는 토지특성 및 표준지 선정 적정성 여부, 인근 개별지가와의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 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 24일까지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각종 국세와 지방세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정확한 토지특성 조사와 전문 감정평가사에 의한 공정한 지가검증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이의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제천시청 민원지적과 지가조사팀(043-641-5871~5)으로 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진, 아내 류이서 공개…사랑꾼 철부지와 조련 여왕 ...
전진이 아내와 함께 예능 나들이에 나선다. '동상이몽2'에 출연해 달달한 신혼 생활을 공개할 예정이다. /...
고성 해변, 일가족 3명 너울성 파...
강원도 고성군 한 바닷가에서 엄마와 아이 2명이 너울성 파도에 ...
올 추석 귀성길은 29일, 귀갓길 10...
대구의 서쪽 고속도로 관문인 서대구나들목 전경. 올 추석에 교...
어제 결혼 전진 ``걸어다니는 천사...
사진:sbs 전진·류이서 부부의 신혼 일상이 최초로 ...
K리그 최초 준프로 박지민 GK, 생...
사진제공=상주상무상주의 00년생 골키퍼 박지민은 생애 두 경기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