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천시,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멘토단 운영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천=국제뉴스) 김현진 기자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조언과 도움을 주고자 2019년부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창업멘토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천시,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멘토단 운영(사진=김천시)김천시,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멘토단 운영(사진=김천시)

50대 창업멘토단은 기술지원분야, 법률자문분야, 금융분야, 마케팅분야, 노무분야 등 5개 분야별로 전문가 18명을 멘토로 위촉해 베이붐세대의 조기 은퇴자 및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는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 운영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실패를 최소화하고 보다 나은 인생의 도약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자문을 지원하기 위해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등은 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내 취업지원센터 또는 시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해 상담분야와 내용을 기재한 상담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게 되면 멘토와 멘티를 1:1로 연결해 전담 멘토링을 자유롭게 실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내방이 곤란한 소상공인을 위해서 6월 중 시청 홈페이지 경제정보란에 창업멘토단 신청 전용 게시판을 별도로 신설해 사업 신청을 더욱 용이하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의 무거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 위주의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멘토단 운영(사진=김천시)김천시,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창업멘토단 운영(사진=김천시)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큐ON' 인천 배다리 골목 '다 괜찮아'ㆍ상수동 '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ON'(사진제공=KBS 1TV)'다큐ON'이 인천 배다리 골목의 요일가게 '다 괜찮아'...
홍수현 나이 "싱글된 지 몇 년 된...
(출처=tvN 캡처)홍수현의 나이가 화제다. 홍수현은 1981년 생으...
홍수현 나이 마흔 "지금이 제일 젊...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온앤오프' 홍수현(사진제공=tvN)배우 ...
슬리피 차 '세피아' 대표라면 리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슬리피 차 세피아(사진제공=M...
[국정농담] 조국→추미애 달라진 ...
viewer 추미애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국민권익위원회가 추...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