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초광역권 백두대간 권역 발전계획 협의를 위한 회의 개최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두대간 권역 발전특별법 제정을 위한 사전협의 회의 개최 모습백두대간 권역 발전특별법 제정을 위한 사전협의 회의 개최 모습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9일 영주시청에서 백두대간 권역의 6개도 32개 시군을 대표하는 주요 거점 6개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광역권 백두대간 권역 발전계획 협의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백두대간은 민족의 상징이자 국토의 핵심이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번 회의는 영주시 주관으로 강원 강릉시, 충북 충주시, 전북 남원시, 전남 구례군, 경남 하동군의 6개 시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백두대간 권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백두대간 권역 발전특별법 제정」에 뜻을 같이 했다.


또한 백두대간의 지속가능한 이용발전 방안, 백두대간권역 지자체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초광역권 사업의 구상을 통한 지역활력화 방안, 관련 특별법 마련 등 주요 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 참석한 시군 관계자들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권역의 상황 및 백두대간 권역의 체계적인 관리보호 아래 지속적인 이용과 발전을 도모해 지역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상황에 깊이 공감했으며, 향후 지자체 간 네트워크 구축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전강원 영주시 부시장은 "타 지역에 비해 낙후돼 있는 백두대간 권역이 국가의 중요 생태축을 넘어 국가 발전을 견인하는 발전축이 되기 위한 초광역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EBS '명의'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경통ㆍ반측성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EBS '명의 스페셜'(사진제공=EBS1)EBS '명의 스페셜' 박관 교수가 전하는 삼차신...
한국제지 밀크, ‘국내 유일 생산 ...
반세기 역사의 인쇄용지 전문 생산 기업 한국제지가 국산 ...
<코>APS홀딩스, 3.26% 오르며 체결...
APS홀딩스(05462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가 16일 오전...
충북도 해외마케팅사업 예산 대비,...
[뉴트리션] 충청북도는 18일(금) 무역전시회, 무...
평택시, 힐링 버팀목 명품공원 조...
src=https://www.gukjenews.com/news/photo/202009/2076189_207...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8일 [금]

[출석부]
포스틱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