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지역경제 활성화 경북 영덕군에서 시동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사진제공=영덕군)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사진제공=영덕군)

(경북 영덕=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덕군은 5월 28일 경북도와 함께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시 뛰자 경북' 영덕 현장 간담회와 함께 지역상권 이용 챌린지 '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을 개최했다.


영덕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이희진 영덕군수, 이철우 도지사, 김희국 국회의원 당선인, 김은희 군의장, 군의원,그리고 청년창업가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재난지원금 지원 등 코로나 극복 민생대책, 지역개발 투자 활성화 전략,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종료 후 심심상인 영덕캠페인을 펼쳤는데, 특히 이희진 영덕군수가 이철우 도지사를 챌린지 대상자로 지명하고 이철우 도지사는 이상원 NH농협은행 영덕군지부장을 챌린지 대상자로 지명하는 릴레이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역상권 이용 챌린지 '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은 '心心相印(심심상인 :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한다)'는 고사에서 착안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가 챌린지에 동참하고 이를 통해 군민과 상인간의 마음을 이해해 지역 전체의 잃어버린 미소를 되찾아 희망의 불씨 역할을 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희진 군수는 챌린지 대상으로 지명 받은 이철우 도지사와 함께 영덕읍내 중심상가 및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하며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챌린지 행사를 수행했다.


이날 이희진 군수는 "오늘 챌린지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불씨가 되고, 이 열기가 영덕을 넘어 경북에도 번져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파더 오므라이스 초간단 레시피 공개
백종원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오므라이스 레시피를 공개했다.최근 방송된 MBC 예능 '백파더 : ...
의정부 경전철 노인 폭행한 중학생...
의정부 경전철 노인 폭행한 중학생 법원 소년부로 송치(사진=방...
김영희 결혼, 윤승열과 10살 차 극...
김영희 결혼, 윤승열과 10살 차 극복김영희 결혼 소식이 화제다....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별거 중"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 별거 중(사진=방송화면)의사 겸 사업가 여...
정유미 "호박죽 못 만들겠다" 윤여...
정유미 호박죽 못 만들겠다 윤여정, 박서준 당황tvN '윤스테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케이크(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