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지역경제 활성화 경북 영덕군에서 시동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사진제공=영덕군)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사진제공=영덕군)

(경북 영덕=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영덕군은 5월 28일 경북도와 함께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시 뛰자 경북' 영덕 현장 간담회와 함께 지역상권 이용 챌린지 '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을 개최했다.


영덕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이희진 영덕군수, 이철우 도지사, 김희국 국회의원 당선인, 김은희 군의장, 군의원,그리고 청년창업가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재난지원금 지원 등 코로나 극복 민생대책, 지역개발 투자 활성화 전략,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종료 후 심심상인 영덕캠페인을 펼쳤는데, 특히 이희진 영덕군수가 이철우 도지사를 챌린지 대상자로 지명하고 이철우 도지사는 이상원 NH농협은행 영덕군지부장을 챌린지 대상자로 지명하는 릴레이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역상권 이용 챌린지 '심심상인 영덕 캠페인'은 '心心相印(심심상인 :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한다)'는 고사에서 착안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가 챌린지에 동참하고 이를 통해 군민과 상인간의 마음을 이해해 지역 전체의 잃어버린 미소를 되찾아 희망의 불씨 역할을 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희진 군수는 챌린지 대상으로 지명 받은 이철우 도지사와 함께 영덕읍내 중심상가 및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하며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꼼꼼히 청취하며 챌린지 행사를 수행했다.


이날 이희진 군수는 "오늘 챌린지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불씨가 되고, 이 열기가 영덕을 넘어 경북에도 번져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V동물농장' 오소리 연밤이ㆍ양봉장에 숨개ㆍ강철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TV동물농장'(사진제공=SBS)오소리 연밤이와 고양이 연근이, 양봉장에 숨개, 강철...
[SBS TV동물농장] 강철체력견 보리...
하늘 아래 섭렵하지 못할 운동은 없다!지치지 않는 무한 체력과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
나훈아 공연 (사진출처/KBS캡처)가수 브랜드평판2020년10월 빅데...
앨리스 연우, 종영 소감 "우상 김...
배우연우가SBS금토드라마'앨리스'(극본김규원,강철규,김가영/연...
JTBC 1호가 될 순 없어 팽락 부부,...
팽락 가족 완전체가 결혼기념일 여행을 떠난다.25일(일)밤10시에...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