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파주시, 파주파발빵...청년 창업가 교육 수료식 및 MOU 체결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파주시, 파주파발빵'청년 창업가 교육 수료식 및 MOU 체결.(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 파주파발빵'청년 창업가 교육 수료식 및 MOU 체결.(사진제공.파주시)

(파주=국제뉴스)이운안기자=파주시는29일'파주파발빵'청년창업가교육수료식과함께파주대표먹거리조성관계자와MOU를체결했다.


파주파발빵청년창업가는공개모집을통해선발돼일정교육을수료했으며6월중순부터푸드트럭등을활용해홍보하고판매할계획이다.


또한이날지속적인파주파발빵개발과청년창업가육성을위해㈜류재은베이커리,약식동원㈜,㈜타임커뮤니케이션,㈜종이예술과의MOU체결도함께진행됐다.


파주는서울과개성,의주로가는길목(의주길)에있어예로부터파발이도달하는역이있었으며파주에는'말마(馬)'가들어가는지명(적성면에설마리와마지리,문산읍마정리,광탄면마장리등)이많이있는것으로알려져있다.


파주시는역사·지리적특성과함께청렴을강조하는사회분위기속에서청렴마패의약자인'청마'와조선시대파발이달렸던역사적상징성을담은'파발'두가지를상표출원해파주시대표먹거리조성을위해준비해왔다.


2020년에'파주파발빵'이란명칭으로상표출원및제품생산을완료해파주특산물인장단삼백을활용한파주시대표먹거리조성에첫발을딛게됐다.


최종환파주시장은"파주파발빵은파주의우수한농산물을알리고청년창업가육성을통한일자리창출에도기여할것"이라며"파주파발빵이파주시의대표먹거리로발돋음할수있도록시민여러분의많은관심과응원을부탁드린다"라고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주 빛내리교회 신도 및 가족 15명 확진...집단감염 ...
화천군 사내면 코로나19 이동 선별진료소코로나19가 광주 빛내리교회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면...
경기도 최초 트램 노선 동탄 도시...
경기도최초트램,동탄도시철도.(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기자=경...
① 에델린꾸뛰르, 미스코리아 9인...
한국을 대표하는 미모의 미스코리아 9인이 에델린꾸뛰르의 드레...
"손예진에 감사" 현빈, APAN 스타 ...
출처 APAN배우 현빈이 2020 APAN 스타 어워즈(APAN STAR AWARDS)...
음성군, 충북행복결혼 공제사업 참...
홍보물.(제공=음성군청)(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월드콘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