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성시, 코로나19 재확산 저지 총력… 방역 수위 강화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청 전경.

(화성=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화성시가 정부의 코로나19 수도권 강화 방역조치에 따라 공공시설 운영을 중단하는 등 방역 수위를 다시 강화한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29일 긴급대책회의를 지시하고 분야별 조치계획을 점검토록 했다.


시는 우선 실내·외 구분 없이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공공시설의 운영을 14일까지 잠정 중단한다. 이에 따라 부분 개방했던 축구장, 파크골프장, 게이트볼장, 실내체육관 등 모든 공공체육시설과 도서관 운영을 중단한다.


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장애인보호센터 등 복지시설도 휴관을 이어가고, 근로자종합복지관 재개관 계획을 철회했다. 단, 도시락배달 등 긴급 돌봄서비스를 통해 돌봄 공백은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는 공공시설 운영 중단 장기화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행정력을 쏟을 계획이다.


공공행사 개최는 자제하고, 유흥주점, 노래방, PC방, 단란주점 등 집합제한시설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이어감과 동시에 이행실태 점검은 강화한다.


행정명령 장기화로 사업주들의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시는 별도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다. 단, 행정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업소는 즉시 고발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증가에 따라 영업용 물류창고 32곳, 동탄물류단지 등 관내 물류시설 전체에 대해서도 방역지침 준수여부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서철모 시장은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시민, 기업, 사업주 모두가 항시 긴장을 놓지 않고 한 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사태 장기화로 모두가 불편하겠지만 집회, 행사, 모임, 다중이용시설 이용 등을 각별히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세나의 연예공:감] 여자친구 해체, 장수 아이돌은 ...
걸그룹 여자친구가 멤버 전원 전속계약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데뷔 7년 차에 사실상 해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봄 기운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따뜻한 봄 기운 가득한 다양한 혜택을...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백신접종, ...
정은경 질병관리 청장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18일 많은 국민들께...
광진구 김선갑 구청장, "빛나는 미...
[뉴트리션] 광진구청장이 17일 성년의 날을 맞아 ...
강북구,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
[뉴트리션] 서울 강북구가 다음달 3일까지 코로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9일 [수]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