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성시, 코로나19 재확산 저지 총력… 방역 수위 강화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청 전경.

(화성=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화성시가 정부의 코로나19 수도권 강화 방역조치에 따라 공공시설 운영을 중단하는 등 방역 수위를 다시 강화한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29일 긴급대책회의를 지시하고 분야별 조치계획을 점검토록 했다.


시는 우선 실내·외 구분 없이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공공시설의 운영을 14일까지 잠정 중단한다. 이에 따라 부분 개방했던 축구장, 파크골프장, 게이트볼장, 실내체육관 등 모든 공공체육시설과 도서관 운영을 중단한다.


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장애인보호센터 등 복지시설도 휴관을 이어가고, 근로자종합복지관 재개관 계획을 철회했다. 단, 도시락배달 등 긴급 돌봄서비스를 통해 돌봄 공백은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는 공공시설 운영 중단 장기화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행정력을 쏟을 계획이다.


공공행사 개최는 자제하고, 유흥주점, 노래방, PC방, 단란주점 등 집합제한시설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이어감과 동시에 이행실태 점검은 강화한다.


행정명령 장기화로 사업주들의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시는 별도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다. 단, 행정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업소는 즉시 고발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증가에 따라 영업용 물류창고 32곳, 동탄물류단지 등 관내 물류시설 전체에 대해서도 방역지침 준수여부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서철모 시장은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시민, 기업, 사업주 모두가 항시 긴장을 놓지 않고 한 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사태 장기화로 모두가 불편하겠지만 집회, 행사, 모임, 다중이용시설 이용 등을 각별히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빅히트 법적대응, 악플러 벌금 400만 원 선고…법정최...
▲방탄소년단(BST)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악플러에 대한 고소 ...
본능적으로 끌리는 현아, 새로운 ...
가수 현아와 꾸뛰르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YSL Beauty...
안산그리너스FC, 21R 대전 상대로 ...
사진출처/한국프로축구연맹?안산그리너스FC가?지난?K리그2 20라...
[단독포토] '아이대' 온앤오프 MK-...
'2020 추석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의 '...
[속보] 문대통령 “충격적 사건…...
[속보] 문대통령 “충격적 사건…어떤 이유로도 용납안돼” v...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뚜레쥬르 감자&맛살 2 IN 1 샌드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