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광한 시장, 동양하루살이 소멸대책에 올인!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광한 시장 ><조광한시장>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업무를 추진하는 속에서도 동양하루살이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결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동양하루살이 퇴치를 위한 구체적 실행계획 확인 등을 위해 어제 현안사항 회의와 야간 현장점검에 이어 이날 다시 실국소장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29일 시청 여유당에서 열린 회의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 박신환 부시장, 실국소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양하루살이 피해대책추진 TF팀'에 속한 각 반별로 돌아가며 동양하루살이 퇴치를 위한 대책을 보고한 후 추진 상 문제점 등 세부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추진대책으로는 모터보트를 활용한 수변 물뒤집기, 굴삭기를 활용한 토사순환 및 제초작업, 가로등에 포충기 및 배너형 방제포 설치, 버스승강장 LED등 교체 등이 검토됐다.


조광한 시장은 "이 지역 일대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그간 효과가 미미한 친환경 방제조치 등만 진행되어 왔으며, 이로 인한 주민불편이 장기간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근본적 해결은 여전히 묘연한 실정이다"라고 말했다.


조 시장은 또 "지금껏 아무런 혜택도 없이 규제로 인한 피해만 고스란히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서라도 환경부에 현 사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협의할 필요가 있으며, 우리시 차원에서 정당하게 요구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이어 "오늘 회의를 통해 계획이 구체화되고 명확한 역할분담까지는 마무리 된 것 같다. 다음 주 부터는 본격적인 사업진행과 이에 따른 효과 등을 모니터링하고, 운영상 미비점 등은 부시장과 행정기획실장께서 직접 챙겨주시기 바란다. 아울러 오늘 논의한 대책들이 꼼꼼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감사관에서는 수시로 체크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조 시장은 동양하루살이 발생 이후, 이로 인해 일상생활과 생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6일과 28일 양일 간 한강 삼패공원과 덕소역 주변 상가 등을 돌며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27일에는 팔당수력발전소를 방문해 방류량 조절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28일 동양하루살이 퇴치를 위한 현안회의 주재에 이어 오늘까지 실국소장 전략회의를 소집해 추진대책을 재차 검토하는 등 연일 강행군을 이어가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편선물브라운면도기9, 캐시슬라이드 퀴즈 정답은?
캐시슬라이드 퀴즈 정답남편 선물 브라운 면도기9 캐시슬라이드 퀴즈가 출제됐다.26일 출제된 캐시슬라이드...
에버셀 겟썸띵라이브, 오후 6시 오...
에버셀 겟썸띵라이브, 오후 6시 오퀴즈 정답 공개에버셀 안티에...
[생생정보] 26일 손만두·능이오리...
생생정보, 생생정보통2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
동국제약 스마트스토아, 캐시워크 ...
동국제약 스마트스토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동국제약 ...
서현진 아파트, 화제는 세탁기 받...
신박한정리 캡쳐세탁기 받침대가 화제다.25일 오후 방송된 tvN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6일 [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