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중소벤처기업청, 영동군 전통시장서 릴레이 장보기 행사 열어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선국)은29일 영동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동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는 그간 코로나19 유입차단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조성하여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마련됐다.


매주 유관기관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시장을 찾는 고개들에게 장바구니 배부 및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일상과 방역이 조화를 이루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전통시장내에서도 지침이 준수 될 수 있도록 기침예절,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홍보도 병행 하고 있다.


인근에 있는 영동중앙시장은 상가형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는 슈퍼같은 시장이며, 여기에 영동전통시장의 오일장까지 열리는 날이면 상가 전체가 사람으로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또한, 현대화 되어 있는 건물답게 주차장, 화장실 등 고객편의 시설을 갖추어 쇼핑하기도 편리한 장점이 있다.


포도, 곶감, 표고버섯 등의 지역특산물이 유명한 영동군은 주변에 황간, 추풍령 등 주변에 관광자원이 있으며, 우리나라 3대악성인 난계 박연선생의 탄생지로서 국악과 관련한 각종 축제, 예술제를 많이 개최하여 시장활성화,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소비 활성화를 위해 4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류 온누리상품권의 월 할인구매 한도도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했다.


지류 온누리 상품권은 시중은행 15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상품권 구매, 결제, 선물하기가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의 혜택도 확대된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올해 말까지 10% 할인을 유지하고, 6월 30일까지 월 할인구매 한도를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한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온누리상품권 할인구매 제도를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며 시장방문시에는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방역 수칙을 지켜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중소벤처기업청)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중소벤처기업청)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형식 미복귀전역, 군부대 코로나 2.5단계 격상
제국의 아이들 멤버이자 배우 박형식이 미복귀 전역할 예정이다.박형식 측은 26일 박형식이 현재 말년휴가 ...
징가, 자동차 튜닝업체 리버티 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두 주자인 징가(Zy...
오브제, 20 WINTER 캠페인 화보 공...
꾸띄르적인 섬세함과 럭셔리한 시크함을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하...
부산시, 2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이 26일 오후 기자 브리핑을 통해 27일 0시...
이민정, 갬성캠핑에서 민낯·모닝 ...
배우 이민정의 털털한 반전 매력이 공개된다.27일방송되는 JTBC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