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대문구청 "민관협치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 경진대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서대문구청사진제공/서대문구청

(서울=국제뉴스) 양민성 기자 = 서대문구가올해6월부터11월까지6개월동안을평가기간으로해 '공동주택에너지절감경진대회'를개최한다.

이번대회는구민중심의에너지절약문화확산과에너지절감모델발굴을위해'2020년서대문형협치특화사업'의하나로기획됐다.

평가는참여를신청한아파트단지의전년동기대비전기,수도절감률과주민참여활동등에대해이뤄진다.

세부평가기준은▲에너지절감률(50점)▲에너지하계(7∼8월)절감률(20점)▲에코마일리지가입률(10점)▲에너지컨설팅참여율(10점)▲태양광미니발전소설치율(10점)등이다.

또한에너지절약을위한안내문작성게시,홍보방송,캠페인,주민교육등을통해최대10점의가점을받을수있다.

이번경진대회는고압전력을사용하는서대문구내공동주택을대상으로한다.입주자대표회의또는관리사무소가서대문구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신청서를내려받아작성한뒤,이를6월1일까지서대문구청환경과(홍은2동주민센터4층)로방문하거나팩스를이용해내면된다.

참여공동주택이희망하는경우,전력사용분석과시설점검등'에너지진단컨설팅'도진행한다.이를통해각단지의특색에맞는에너지절약방안을제시한다.컨설팅관련비용은서대문구가전액지원한다.

구는▲100세대이하▲101∼400세대▲401세대이상으로그룹을나누어각각대상1곳,최우수상2곳,우수상2곳등모두15개단지를선정하고올12월에총2천만원의시상금을수여할예정이다.

박준식서대문협치기후환경분과장은"성공적인대회진행을위해지속적인민관협력체계를공고히하겠다"고말했다.

문석진서대문구청장은 "이번경진대회가에너지절감우수사례발굴,확산의성공적모델이될수있도록적극지원하겠으며,대회를통해환경문제개선과신재생에너지원에대한주민관심도높아지길기대한다"고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② [스타웨딩] 배우 조민정의 아름다운 웨딩화보
아이돌로 연예계 활동을 출발해 '보컬의 탄생', '타자티비' 등의 아나 테이너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조민정...
위아이, 2021 시즌그리팅 티저 영...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백수민, 웨딩드레스 입고 화사한 ...
[뉴트리션] '경우의 수' 백수민이 순백의 웨딩드...
제주 정조국, 은퇴 선언..."그라운...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의'패트리어트'정조국이 18년프...
오! 삼광빌라! 인교진, 유쾌진지설...
'오! 삼광빌라!' 인교진이 단짠 매력으로 호평받고 있다.29일 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30일 [월]

[출석부]
월드콘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