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아동안전지킴이 워크숍 개최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장운합기자=익산경찰서(서장 임성재) 신동지구대는 27일, '아동아전지킴이 아이사랑 다짐 워크숍'을 갖고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사진출처=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제공[사진-'아동아전지킴이 아이사랑 워크숍'을 하고 있다]사진출처=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제공[사진-'아동아전지킴이 아이사랑 워크숍'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소 늦춰진 근무 계획에 따라 초등학교 개학 등교일에 맞춰 26명의 안전지킴이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근무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성폭력 상담소 도성희 소장이 어르신들이 현장 활동 과정에서 자칫 간과할 수 있는 性인지 감수성, 성범죄 예방을 위한 실감나는 특강을 통해 현장에서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여성청소년과장(양현식)과 신동지구대장(송태석)도 실무적인 사항들을 알기 쉽게 상세히 전달, 근무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아동안전지킴이들은 "손주를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다"며 "보람된 일자리를 갖게 되어 거듭 감사하다"고 전했다.


송태석 신동지구대장은 "초등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해주실 지킴이 어른신들이 좋은 여건속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임성재 서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지원하고 엄선되신 분들이 어린이 보호를 위해 노력하시겠다는 의지를 담는 자리를 갖게 되어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며 "현장에서 약자를 보호하고 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시라"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키프클랜 출신 임수, 로맨틱팩토리 새 아티스트 합류...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수(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키프클랜 소속 아티스트 임수가 로맨틱팩토리에 합...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결혼했다. 현재 혼인 신고를 마친 상황으...
시적화자 서아X도코, 정규 1집 '수...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시적화자(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