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교육희망금 내달 1일부터 접수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도교육청이 내달 1일부터 만7세 이상 학생 1인당 30만원씩 지급하는 제주형교육희망지원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제주도교육청이 내달 1일부터 만7세 이상 학생 1인당 30만원씩 지급하는 제주형교육희망지원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만 7세이상학생 1인당 30만원씩을 지급하는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지급 절차가 본격화 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각급학교를 통해제주교육희망지원금'신청 동의서를 제출하면 소속학교에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단 수령일과 수령장소 수령방법 등은 소속학교가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늦어도 8월 31일까지 동의서를 제출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2020. 5. 13.기준 「초중등교육법」제2조 1~4호가 규정하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방송통신중방송통신고에 적을 두고있는 △재학생 △유예학생 △휴학학생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아동돌봄쿠폰을 받은 만7세 미만 학생은 제외된다.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은 학생 1인당 30만원 상당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사용 용도는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등) 구입 △도서구입 △체험활동비 △식비 △원격수업 학습환경 조성비 등을 권장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유흥업소, 레저 관련 업체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기한은 9월 30일까지다.


이강식 도교육청 안전복지과장은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을 신속하고 차질없이 지원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희망을 키우겠다"며 "학부모들께서는 지원 절차를 잘 숙지해 접수 기간 내에 신청 동의서를 제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케이)뱅크 신한카드 핫딜적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K(케이)뱅크 신한카드 핫딜적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K(케이)뱅크 신한카드 핫딜적금 관련 ...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 346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1월 22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韓 방역정책 전 세계 꼴등 발언 강...
강원래 인스타그램[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가수 강원래가 대한민...
가수 전인권, 이웃과 조망권 시비...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가수 전인권이 이웃과 시비 끝...
이세영 "연기로 망가지는 건 두렵...
배우 이세영이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화보를 공개했다.패션·라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2일 [금]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