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서구청, 폭염 대비 그늘막 쉼터 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서구청사진제공=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보행자들이 도심 속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관내 주요네거리 횡단보도에 그늘막 쉼터 32개소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까지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네거리 횡단보도에 그늘막 쉼터 32개소를 설치·운영하여 무더운 여름에 교통신호를 기다리는 보행자들의 더위를 식혀주는 쉼터를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각광을 받았으며, 그늘막 쉼터는 폭염 대응기간이 종료되는 9월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사업비 9,000만원을 투입해 북비산네거리, 비산네거리 등 10개소에 스마트 그늘막을 추가로 설치한다.


스마트 그늘막은 수동으로 작동하는 기존 접이식 그늘막과 달리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신개념 그늘막으로 기온, 바람에 따라 자동으로 개폐돼 강풍 등 갑작스러운 기상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고 노동력 절감 효과가 있다.


올여름은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될 전망으로 일조량 증가에 따른 직사광선을 차단하여 보행자의 체감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것으로 기대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그늘막 쉼터 운영을 통해 주민들에게 시원한 도심 환경을 제공하고, 여름철 폭염 대응방안을 적극 강구하여 폭염 대비 취약계층의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연경 법적대응, 현재 상황은...
사진: 김연경 인스타그램김연경 측이 악플러들을 향해 법적대응을 한다고 시사했다.25일 김연경 측은 김연...
원준 자가격리, 무슨 일?
사진: 보니하니 SNS'보니하니' MC로 활동중인 엘라스트 원...
<유>이월드, 매도잔량 345% 급증
오전 10시 7분 현재 이월드(08468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
남규리 공식입장, 노력했지만...
사진: 남규리 SNS씨야 재결합 무산에 대해 남규리가 공식입장을 ...
디에고 마라도나, 사망 원인 심장...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디에고 마라도나(사진=마라도나 인스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