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조아전자, 열화상 시스템 장비 대구광역시에 기증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왼쪽부터 이상섭 대표, 권영진 시장, 송준기 회장((사진제공=대구시청)왼쪽부터 이상섭 대표, 권영진 시장, 송준기 회장((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보안시스템 전문기업인 조아전자(주)(대표 이상섭)는 29일 11시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장비인 열화상 시스템 장비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증한 열화상 시스템 장비는 실시간 인공지능(AI)으로 얼굴을 인식해 발열자 추적이 가능하고, 이동 중이거나 마스크를 끼고 있는 사람도 적외선으로 체온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동시에 30명의 체온 측정 가능하며 스크린에 자동감지 경보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유동 인구 밀집지역에서의 방역시스템 구축에 더욱 효율적이다.


이상섭 조아전자 대표는 "코로나19로 유례없는 고통을 겪고 있지만, 위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고 있는 대구에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기증을 결정하게 됐다"며 기부의 뜻을 전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장비를 기증해주신 이상섭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기증받은 열화상 시스템 장비로 코로나19 감염자 유입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해 방역의 모범도시 명성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세정 성형 의혹에 자백, 방송 10분만에 화제된 눈 ...
(출처=KBS 캡처)김세정의 성숙해진 얼굴에 시청자들이 분위기가 달라보인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8일 방...
영화 '가을의 전설', 브래드 피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가을의 전설영화 '가을의 전설'이 안방...
유랑(URANG), S.O.S 멀티밤 제안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에서 건조함으로 ...
이지아 나이 43세, 단골 곱창집서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온앤오프' 이지아(사진제공=tvN)배우 ...
KBS 드라마스페셜 2020 ‘그곳에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사진제공=K...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