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서구, 한층 강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9일(금) 겸재정선미술관 직원이 임시휴관 안내문을 붙이고있다29일(금) 겸재정선미술관 직원이 임시휴관 안내문을 붙이고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구가 직간접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허준박물관, 강서구민올림픽체육센터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하면서 최근 이태원 클럽과 쿠팡 부천물류센터를 통한 집단 감염이 발생되는 등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


구도 며칠 사이 쿠팡 부천물류센터로 인하여 9명의 확진환자가 발생되면서 지역사회로의 확산이 우려되어 구와 관련된 각종 시설에 대하여 임시 휴관하기로 결정했다.


중단기간은 5월 29일(금) 18시부터 6월 14일(일) 24시까지 총 17일간이며, 중단기간까지 불편하더라도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하다.


먼저 강화된 방역조치로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내외 체육시설과 구립도서관, 복지센터 등을 임시 휴관한다.

허준박물과 임시휴관 사진허준박물과 임시휴관 사진

따라서 임시 휴관하는 강서문화센터, 허준박물관, 겸재정선미술관에서 현재 진행 중인 전시회와 참여 프로그램 등이 모두 중단된다.


또 강서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강서구올림픽체육센터, 마곡레포츠센터, 마곡배드민턴장, 공항동체육센터 등 8개 공공체육시설과 강서구민회관, 곰달래문화복지센터, 청소년공부방(5개소)도 임시 휴관한다.


개화축구장 등 공공체육시설도 임시 휴관하며, 구청장기 축구대회 등 강서구체육회 산하 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생활체육대회도 취소하거나 6월 14일 이후로 연기하도록 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운영하고 있는 곰달래도서관 등 8개 구립도서관도 임시 휴관한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우울해지기 쉬운 구민들에게 독서를 통해 마음의 여유를 얻을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는 빌려볼 책을 미리 신청한 후 지정된 장소에서 차에 승차한 상태(Drive-thru)로 받거나 지정된 도서관 입구에서 책을 직접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드라이브스루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사진드라이브스루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사진

강서구 통합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령시간은 오전 10~12시 또는 오후 3~5시를 선택할 수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불요불급한 외출과 모임, 행사 등을 자제해 주시고, 생필품 구매나 의료기관 방문 등 필수적인 경우 외에는 외출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83명...국내발생 553명, ...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25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83명 늘었다.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
유튜브 아동학대 실체?…비글부부 ...
MBC '뉴스데스크'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크리에이터 ...
넷플릭스 손잡은 K-콘텐츠 `글로벌...
한류가 새로운 발전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
뽕숭아학당, 제2회 트육대 개회…...
'뽕숭아학당'은 25일 방송에서 '트육대' 2회를 열었다. 이날 이...
MCND, 스트레이 키즈 Back Do커버!...
그룹MCND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Back Door'완벽 커버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