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하천관광용 2개 자전거대여소 6월 중 운영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남완 이천시 홍보관광담당관(왼쪽)과 김선철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이 지난 28일 하천관광용 자전거대여소 관리운영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이천시청 홍보팀)김남완 이천시 홍보관광담당관(왼쪽)과 김선철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이 지난 28일 하천관광용 자전거대여소 관리운영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이천시청 홍보팀)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28일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김선철)와 '하천관광용 자전거대여소 관리운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계약 체결은 시청 홍보관광담당관실에서 김남완 이천시 홍보관광담당관, 김선철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계약 체결에 따라 이천시는 친수환경을 갖춘 신둔천(송정동 427번지 쉼터부지 일원)과 복하천(진리동 140번지 복하제1수변공원 일원)에 하천관광용 자전거대여소와 보관소, 전기설비, 간이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6월 중 구축해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관리운영자로서 이용자의 안전에 문제가 없는 것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전거(1인용, 2인용, 가족형), 스쿠터 등의 대여상품(안전장비 포함) 및 공과금, 인건비 등 운영에 따른 모든 비용을 자부담으로 하며, 적절한 대여비를 징수해 자전거대여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조만간 자전거대여소가 운영되면 시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문화 증진과 하천관광 활성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천관내 하천자원 중 경관이 수려한 곳이 많은데 접근이 쉽지 않아 이천시민 조차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면서 "자전거를 타고 싶어도 직접 운반하기가 불편하고, 하천주변에 상가가 활성화되지 않은데다 사설 자전거대여점도 없는 실정이어서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여가 편의를 위해 상품운영을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군산시청, 군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개 "지곡동 현...
군산시청, 군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개 지곡동 현대엠코아파트 방문자 코로나19 검사 필수군산시청이 군...
라포엠, 눈부신 밤→보너스 트랙…...
'팬텀싱어3'에서 우승한 라포엠이 12월 2일 발매하는 첫 미니 앨...
멀버리,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몽...
영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멀버리(Mulberry)가 에이프릴 나은과 ...
배홍석, 용루각 위장 요리사 역할
viewer 배우 배홍석이 25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이경규VS펭수 찐경규에서 불꽃 튀...
TV예능 40년차 이경규와 디지털예능 2년차인 펭수가 불꽃 튀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5일 [수]

[출석부]
허니버터칩
[포인트경매]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쿠키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