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회원가입)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회원가입)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2020년 상반기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1,55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작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회원가입, 기관장 관심도, 회원정보 정비, 홍보 등에 대한 에코마일리지 운영실적을 평가했다.


구로구는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단체회원 가입 실적, 홍보, 기관장 관심도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구로구는 에코마일리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회원가입)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회원가입)

구청 홈페이지, 소식지, 게시대 등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제도를 홍보하고 동주민센터, 통장, 직능단체, 환경단체 등과 연계해 신규 가입을 유도했다. 작년 하반기에는 안양천 걷기대회, 어린이 벼룩시장 등 관내 행사에서 캠페인도 펼쳤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행사가 대부분 취소되는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관내 상점과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유선 안내와 홍보물 배부 등의 방법으로 단체회원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성 구청장도 유공자 표창, 활성화 방안 토론 등으로 힘을 보탰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구 수상은 주민과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절감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녹색도시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홍보)구로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수상(홍보)

에코마일리지는 6개월마다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감축 실적에 따라 개인 또는 단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주민참여 제도다. 마일리지는 친환경 제품구매, 지방세 납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구로구는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가입을 원하는 이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나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희 결혼 소감 "죄송하다"...남편 윤승열은 누구
김영희 결혼 소감 죄송하다...남편 윤승열은 누구(사진=김영희 인스타)결혼식을 올린 코미디언 김영희(38)...
[속보] 진주국제기도원 고양이 "반...
[속보] 진주국제기도원 고양이 반려동물 코로나 첫 확진국내 첫 ...
경남FC, 광주FC 출신의 윌리안 영...
경남FC(대표이사 박진관)가2020년까지 광주FC에서 뛰었던 윌리안...
김영희-윤승열 결혼 "나보다 더 울...
전날 프로야구 선수 출신 윤승열과 웨딩마치를 올린 코미디언 김...
광주FC, 투지 강점 수비수 박준강 ...
프로축구 광주FC가 투지 넘치는 측면 수비수 박준강을 영입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월드콘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