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 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농업활동을 유지, 다양한 여가문화 정착을 도와주는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프로그램이 교육생을 모집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농업활동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건전한 취미 생활과 정서함양, 치유공간 조성, 여가 문화의 정착을 도와주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기본과정 30명, 심화과정 40명의 교육생을 오는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기초 및 심화 2개 교육과정은 6월 18일부터 각각 10회, 8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도시농업과 텃밭관리 이론, 텃밭조성 및 현장강사 실습, 선진지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민등록상 군산시 거주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3년 이상의 영농경력자 등 농업관련분야 자격증이나 관련이 있는 지원자는 우선선발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소그룹 활동을 통한 인적네트워크 형성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기회가 제공되고, 교육수료 후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도시텃밭관리와 도시농업교육 등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문영엽 농촌지원과장은 "도시농업은 도시민들이 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기쁨과 결과물로서 얻어진 농산물을 이웃과 가족에게 나누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이라며 "농업활동을 통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심함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생 모집 공고는 시청홈페이지 교육안내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귀농활력계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화 '기후변화와 지구: 놀라운 하루' 갈라파코스부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지구: 놀라운 하루(사진= 리틀빅픽처스)영화 '기후변화와 지구: 놀라운 하루'가 ...
[오늘 아침] 추석맞이 만능 간장 ...
#추석음식 #만능간장 #양념만들기 #레시피공개 #모든요리활용'생...
"확 찐자가 될 순없어" 추석 음식 ...
(서울=국제뉴스)김양희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추석에는 송...
가황의 위력…나훈아 콘서트, 추석...
나훈아의 언택트 공연이 추석 연휴 첫날 시청률 29%를 기록했다....
나훈아, 소신발언 “국민 위해 목...
역시 ‘가황’ 나훈나였다. 30일 오후 KBS 2TV에 방송된 ‘2020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1일 [목]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맥도날드 빅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