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작구, 상도4동 신축청사 이전… 내달 1일 업무개시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상도4동 주민센터 신청사 외관 전경상도4동 주민센터 신청사 외관 전경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주민 숙원사업인 상도4동 신축청사 건립을 마무리하고, 내달 1일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녕로27길 44에 위치한 신축 청사는 연면적 1,985.26㎡에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난 1980년에 건립된 기존 동 주민센터는 건물 노후화와 공간협소로 주민들의 청사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 신청사 건립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주민의 의견 수렴을 거쳐 동 주민센터 신축·이전을 결정하고, 2018년 10월 착공하여 올해 3월 준공을 완료했다.


신청사는 동 주민센터 고유기능 뿐 아니라, 다양한 편의시설을 배치해 주민들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복합청사로 탄생했다.


지하2층부터 지상4층까지 주차장, 민원실, 북카페, 주민 소모임공간, 다목적실, 대강당 등 주민편의시설이 위치하게 된다.


신청사에는 장애물이 없는 생활환경 본인증(BF인증)에 따라 내부는 휠체어 이용이 쉽도록 경사로를 완만하게 설치하고, 남녀 별도 장애인전용 화장실을 설치했다.


또한 태양열 활용 및 고효율 조명과 절수형 기기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에너지를 절약한 친환경 건물로 조성됐다.

상도4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한 북카페 사진상도4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한 북카페 사진

구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신축 주민센터로 이전작업을 완료해 청사 이전으로 인한 주민들의 이용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한편, 상도4동 주민센터가 이전함에 따라 옛 주민센터 청사(성대로59길 53)는 리모델링하여 개방형 경로당 및 키움센터 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상도4동 주민센터 이전으로 편리한 행정과 복지서비스 제공은 물론 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며, "하반기 착공예정인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도 문화와 소통의 열린 공간으로 조성해 주민들께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슈돌' 벤틀리, 훈육 중 요절복통 존댓말 소동 '아가...
viewer / 사진제공=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언제나 친구 같은 샘 아빠도 훈육할 땐 엄격했다.지난 2...
펭수 "하나 밖에 없는 캐롤 만들 ...
펭수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캐럴을 만들 기위해 '동믈 음악...
로꼬X양세형, 숲세권 아파트로 예...
29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
위아이, 2021 시즌그리팅 티저 영...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② [스타웨딩] 배우 조민정의 아름...
아이돌로 연예계 활동을 출발해 '보컬의 탄생', '타자티비' 등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30일 [월]

[출석부]
월드콘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