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 공공·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코로나19 방역 강화에 총력

국제뉴스 | 2020.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성남시는 수도권 중심 코로나19 확진자 확산 추세에 따라 모든 공공·다중이용시설 총 1577개소에 대해 한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도서관, 평생학습관, 판교박물관, 실내외 체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5월 29일 오후 6시부터 6월 14일 자정까지 총 17일 간 운영이 중단된다.


이는 시가 지난 5월 28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긴급관계장관회의에서 결정한 정부의 방역 관리 지침에 따라 감염 확산 우려가 높은 시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방역 조치를 시행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기존 운영 중이던 공공·작은도서관 137곳, 실외체육시설 32곳, 시립식물원 1곳, 반려견·어린이놀이터 45곳 등도 내달 14일까지 운영을 중단하며, 오는 6월 1일로 예정되었던 이동노동자 쉼터 개소도 잠정 연기키로 했다.


다만, 공공도서관은 5월 30일부터 '사전예약 드라이브·워크스루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을 재개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학교를 통한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학원과 PC방에 대해서도 집합제한 명령을 내리고,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앞서 유흥주점 308곳, 단란주점 186곳, 클럽 및 콜라텍 16곳, 코인노래연습장 50곳에 대해서 6월 7일까지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 상태이다.


성남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은수미 성남시장은 "수도권 지역 집단감염이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1~2주가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중요한 고비임을 인식,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방역 관리 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